로그인

검색

조회 수 7339 추천 수 0 댓글 7

(의식의 흐름에 따른 글 주의, 100프로 정확하지 않음 주의)
(바이타믹스 성능에 관한 글이 아니라 일단 사기로 마음먹은 다음에 모델선택에 대한 글 주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에 바이타믹스를 구매했는데 구매하며 알아본 내용이다.
바이타믹스 자체가 그렇게 살만한 가격은 아니고, 내가 산 가격이 상시 가격은 아니라서 올릴까 말까 하다가 올려본다.


올릴까 말까 하다가 지금 올리는 이유는 내가 구매한 e320 모델을 지난 4월1일에 한국 바이타믹스에서 정식발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한국 발매 기존 모델은 프로750, tnc5200, 아스파이어, 크리에이션) (으로 알고 있음) (+이번에 추가 e320)
이번에 새로 나온, 상대적으로 저렴한 바이타믹스 발매 제품이 내가 산 것이라서 생각나는대로 이야기 시작.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내가 구매한 것은 e320인데 이 제품인데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나름대로 공부했다.

구매한 링크는 여기 - https://www.amazon.com/dp/B07CXVSMZ4/
구매 당시 가격은 
D0ZPYzqUcAAd1ol.jpg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중간중간 나온다.
중간중간이 아니라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지만.


추가 컨테이너를 구매하고 싶어서 열심히 알아봤는데 결국에는 안샀다.

아이스크림이 너무 좋아서 넉넉하게 만들고 냉동할까, 작은컵에 만들고 자주 만들까 하다가 지금은 그냥 넉넉하게 만들고 냉동중.
초반에는 아주 사고 싶었는데 사용하다보니 기본 컨테이너의 용량에 맞게 넉넉하게 갈고 소분해서 냉동하는 것도 괜찮아서 추가 컨테이너 뽐뿌가 거의 없어졌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는 라인업을 따라가면 제조사에서 어떻게 나눠서 으로 생산하는지 알 수 있다. 

바이타믹스는 라인업이 다양해서 그냥 봐서는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1. ascent 시리즈
2. legacy 시리즈
3. explorian 시리즈
4. 퍼스널 시리즈 
가 있다.

각 제품마다 마력도, 사용하는 컨테이너도 다르지만 크게 나눠 본다면 아래와같다.

1번은 액정 있음 프리셋 등 타이머나 코스 등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고 (최신버전 / 블루투스+앱사용 / 퍼스널컵 사용시 어댑터 필요없음)
2번은 액정 없음 프리셋이 있으며 레버로 조절함 (클래식하다고는 할 수 있지만 가격대가ascent와 비슷해서 최근 수요가 떨어짐. 퍼스널컵 사용시 컨테이너어댑터 필요함, 제품군이 가장 다양함.)
3번은 액정도 프리셋도 없고 레버로만 조절가능하다. (아무런 추가기능 없음. 프리셋이나 블루투스 불가능, 퍼스널컵 사용시 컨테이너어댑터 필요함)

(프리셋은 메뉴얼을 보고 수동으로 작동가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국 발매 기준 각 시리즈마다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데 그 중에 주력제품을 꼽자면
ascent 시리즈에는 a3500 
legacy 시리즈에는 5300 / pro750
explorian 시리즈 e320
이다.

위의 모델은 전부 2.2마력에 2리터 로우프로파일 컨테이너를 사용한다. a3500과 e320 둘 중에 고민했다. 살거면 아예 비싼 걸 사든지 아니면 아예 싼 걸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 업소용 콰이어트 원까지 눈이 올라갔다가 내려옴..


이를 각각 사용해보지 않았으므로 비교에 대한 이야기는
아마존의 e320 모델 상품평으로 대신한다.

https://www.amazon.com/gp/aw/review/B07CXVSMZ4/RQ3DQLYCN2OSK/ref=cm_cr_dp_mb_rvw_1?ie=UTF8&cursor=1
여기는 자세한 비교내용이고


https://www.amazon.com/gp/aw/review/B07CXVSMZ4/R1G4EJW3ZI4L09/ref=cm_cr_dp_mb_rvw_2?ie=UTF8&cursor=2
아래는 pro750에 비해서 e320이 부족한 점에 대해 딱 집어준다.
-이 두 모델은 퍼포먼스는 같지만 진동이 강하고, 싸보이고, 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
한국 발매 제품 기준
pro750 - 2.2마력 / 64온즈 로우 컨테이너 / 프리셋있음 (미국 pro 750 = 5300과 비슷함)
크리에이션 - 2마력 / (미국내 대응제품 모르겠음..)
5200 - 2마력 / 64온즈 톨 컨테이너 / 프리셋 없음 - 펄스 없음 (5200)
아스파이어 - 2마력 / 48온즈 컨테이너 / 프리셋 없음 - 펄스 없음 (미국내 대응제품 없음)
(new) e320 - 2.2마력 / 64온즈 로우 컨테이너 / 프리셋 없음 - 펄스 있음 (미국 e32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직구 적합성 확인
내가 사고 싶은 제품이 관세 범위 내에서 간당간당하게 오가는데.. 관세를 낼거면 국내 정식발매를 사용하고 말고, 관세를 안낼거면 당장사겠어! 같은 마음.
이런 의도로 관세가 없는 가격이 떴을 때 구매했다.

-평소의 e320가격은 285 달러 (무관세초과라 구매할 메리트가 적음)
-내가 구매한 가격은 아마존 특가 (149.99달러, 관세 배송비 합해서 22만원) (그 외에 특가는 180달러대)
-최근 국내 정식발매한 e320의 바이타믹스 홈페이지 가격은 599000원  (신제품이라고 하지만 정식발매로서 신제품이고 새로 나온 제품은 아님. 제품 자체는 가성비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할 만 함)


아마존 가격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싸기는 하다.
내가 산 가격이 다음에도 뜨면 선물용으로 몇 개 더 사야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컨테이너 이야기.


각자 컨테이너는 제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0.2마력의 차이가 크지는 않고, 각자 마력에 맞는 컨테이너 용량과 형태를 채택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각각 시험해보지는 않았고 제조사에서 그렇다고 한다. 믿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마력이 높은 걸 선택하는 것은 여전히 맞는 답이기는 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바이타믹스는 컨테이너도 비싸서 하나 살려면 고심해야 한다..
제조사에 따르면 각 블렌더를 샀을 때 포함된 컨테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최적이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하지만 다른 컨테이너를 구매해서 더 편하게 잘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버이타믹스 컨테이너는  64온즈 low (2리터), 64온즈 low ascent, 64온즈 tall(2리터), 48온즈 (1.4리터), 32온즈 웻 (0.9리터), 32온즈 드라이(0.9리터), 20온즈 퍼스널(0.6리터), 8온즈 (0.25리터) 가 있다.

정리하자면
64온즈 low (2리터)
64온즈 low ascent (2리터)
64온즈 tall(2리터)
48온즈 (1.4리터)
32온즈 웻 (0.9리터)
32온즈 드라이(0.9리터)
20온즈 (0.6리터)+어댑터 / 20온즈 에센트
8온즈 (0.25리터)+어댑터 / 8온즈 에센트


컨테이너 전부 직접 사서 테스트 해보고 올리면 좋을텐데
사서 해보고 올릴 정도의 열정은 없고 자료도 있어서 자료들을 찾아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컨테이너 중 가장 사고 싶었던 작은컵 특징.

20온즈와 8온즈는 칼날이 뚜껑에 있어서 잠가서 엎어서 쓰는 방식인데 acent사리즈는 칼날뚜껑이 작고 나머지에는 어댑터라고 부르는 큰 뚜껑이 있다. 여닫기가 불편하니까 20온즈와 8온즈는 ascent시리즈에 더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작은 컵은 소량을 갈기도 좋고 세척도 편하지만 단점도 있다. 여닫기 불편하고, 어댑터가 너무 큰 것, 바이타믹스의 모터 힘은 아주 세고 작은컵의 칼날+뚜껑이나 칼날+큰뚜껑을 닫는 힘은 사람이 하는거라, 닫는 정도가 너무 약하면 가는 도중에 팍 열려버리는 경우도 있거 닫는 정도가 너무 세면 가는 동안에 더 꽉 닫혀서 갈고 난 다음에 열기가 아주 힘들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기본 컨테이너는 64온즈 로우가 주력인데 64온즈톨도 마력에 맞는 구성의 컨테이너로 볼 수 있다.
추가 구매할 것은 32온즈 웻이나 퍼스널 등을 추가구매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가한다. (5200에 32온즈가 호환되는지 알아보지는 않았음)


기본 컨테이너보다 작은 사이즈를 추가로 구매할 때는 적은 용량을 갈기 위해서 인데 32온즈는 2~3인용. 20온즈는 1~2인용에 적합하다. 
하지만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로는 각 기기 당 기존 컨테이너가 가장 적당하다. 

한동안 사고 싶었던 32온즈 웻은 아래에 이야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음으로 드라이컨테이너.

드라이 컨테이너는 비추천하는 컨테이너 중 하나라고 한다. 드라이 재료는 어떤 컨테이너에서건 드라이컨테이너와 같은 상태로 갈 수 있다고 하며, 판매전략이라는 평도 있다. 다른 것은 비슷한데 다만 밀로 가루를 가는 것은 드라이가 낫다는 평도 있다.
https://youtu.be/6rCwo-XKWmo
(사서 시험해보지는 않았고 각종 리뷰사이트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참고했다.) (실제 사용하고 하지 않았고 평이 그렇다는거라 각자 판단..)


이들 자료에서 웻에서 드라이는 잘 갈린다고 하면서도 드라이 컨테이너에서 웻 재료를 가는 건 추천하지 않았다.
 8온스 컨테이너도 향신료 등을 가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고 한다.

 일단 바이타믹스를 샀다면 기본 컨테이너로도 잘 갈리기 때문에 드라이한 재료를 위한 컨테이너는 추가구매를 할 필요가 없다고 하고 있고, 적은 용량을 갈기 위해서 작은 컨테이너를 살 가치는 있다는 것이 주제이다. 특히 액체재료를 소량 갈 때에는 퍼스널컵 20온즈가 적당하고, 냉동재료를 소량 갈 때에는 32온즈 컨테이너가 유용하다. (32온즈에는 액체재료나 드라이재료를 소량을 가는 것도 좋음) 

냉동재료를 갈 때에는 템퍼가 필요한데 템퍼가 있는 것 중 가장 작은 것이 32온즈이다. 액체없이 냉동바나나와 냉동딸기를 갈 때 32온즈에 바나나2개 딸기 4개면 돌아간다면 64온즈에는 2.5배정도 필요하다고 한다. 

아래는 컨테이너 크기에 따른 재료 소요량을 보여주는 동영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구매하고 싶은 컨테이너 결론.

따라서 가장 좋은 것은 최초 컨테이너를 열심히 사용하고 듬뿍듬뿍 갈아서 먹는 것이며, 130달러 정도 소비해도 괜찮으면 32온즈 웻(130달러)이나 20온즈퍼스널 8온즈 작은컵 (130달러)을 선택할 만 하다. +배송비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지만 역시 가격.


바이타믹스를 사기 위해 100만원을 썼다면 15만원정도 하는 컨테이너를 사겠지만 바이타믹스+64온즈 로우 컨테이너가 22만원 정도 한 시점에서 컨테이너를 더 사야하나 하는 뭐 그런 문제가 생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장 불편한 감압트랜스

한국 발매 제품은 아답터 없이 220볼트로 사용가능한 것이 가장 좋은 장점이다.


전력 e320 기준 소비전력 1380와트
공식 답변으로 1500와트 트랜스 사용가능

일반적으로 모터가 있는 기계는 트랜스를 최소 1.5배, 넉넉하게 3배추천.

공식적으로는 2000와트 사용가능
하지만 모든 경우에 그런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확신불가능
2000도란스가 있다면 사용가능한 걸로 보임 (일단 내가 사용중)
1000도란스는 사용불가능

기존 가지고 있는 도란스가 3000이상이면 문제 없음
새로 구매시에는 3000도란스추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시 참고할 만 한 사이트.



참고자료


Vitamix-Program-Modes-Chart.png


  • 레드지아 2019.04.05 09:28

    와~~ 깊이 공부하신게 티가 납니다!!

    저도 바이타믹스 사고 싶었는데 너무 종류도 많고 내용 읽어봐도  뭔지도 모르겠는 저같은 기알못에겐 최고의 포스팅입니다 ^^

     

    윤정님이 바이타믹스를 사셨으니 저도 따라사야겠어요 (돈 모아서...ㅠㅠ)

    전 까막눈이니 걍 한국에서 최저가 검색후 사야겠습니다 ㅋㅋ

  • 이윤정 2019.04.06 03:30

    아니 대체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서 찾아봤는데 알려주는 것도 없고 열심히 알아서 알아들었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알아보다보니 누가 산다고 하면 왜 그런지 이야기해 볼 정도는 알게 되더라고요. 간접경험이 더 크지만요^^;;;


    최초 구매가격이 정말 큰 문제이긴 하지만 일단 편한 방향으로 마음을 정하고 구매한 다음에는 결과물이 비슷해서 각각 어떤 걸 선택했는지는 변수가 별로 안된다고 봅니다. 그래서 뭘 선택했든 구매 이후 얼마나 잘 부지런하게 사용하는지가 선택의 가치를 결정한다고 생각하고요^^

  • 만두장수 2019.04.07 23:27
    근데 이게 뭐래요? 믹서기 같은뎅...우선 요긴하게 쓰일 용도부터 갈차주세요...글고 고상하신 분께서 도란스라고 하시니 양꼬치 먹다가 살짝 뿜었어요ㅋㅋㅋ
  • 이윤정 2019.04.08 17:29
    카페 등 업소에서 쓰는 믹서기 브랜드인데 가정용으로 나온 모델 분석한거에요ㅎㅎㅎ
    한 번 꽂히니까 이건 사야겠다 싶어서 알아보다가 샀거든요^^
    도란스는 도란스가 맞죠ㅎㅎㅎ 트랜스하면 누가 알아듣나요ㅎㅎㅎㅎㅎㅎ (전 모름ㅎㅎㅎㅎ)
  • 만두장수 2019.04.08 23:20
    아~ 걍 믹서기였어요? 살짝 실망ㅋㅋㅋ
    가만 생각해보니 도란스가 더 프로페셔널 한 것 같기도 합니당^^;;
  • 율씨 2019.04.08 09:38

    헛 드라이 컨테이너를 따로 살 필요가 없다니 정말 굿뉴스인데요?

    고춧가루 갈아도 되려나..ㅎㅎ 공부좀 해보고 시험해봐야겟어요 ㅎㅎ

  • 이윤정 2019.04.08 17:31

    일단 제가 먼저 갖고 싶어서 찾아보니 통밀을 밀가루로 제분할 것만 아니면 상관없다는 의견도 있고 밀가루도 똑같다는 의견도 있는데 꼭 필요하지는 않다는 의견이 더 많더라고요. 제가 해 본 건 아니고 구글링한 동영상이나 포스팅으로 봐서 확신은 없습니다만..
    향신료는 갈아도 된다고 하던데 저는 고춧가루는 고운 걸 갈아서 쓰고 있으니 다음에 드라이 재료를 갈 일이 생기면 여기 와서 댓글 쓸게요ㅎㅎ


  1. 토란대 삶는법, 손질

    '토란대 독성'으로 구글링해보면 알 수 있듯이 토란대는 옥살산칼슘과 호모젠티신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혀와 목 등 소화기를 비롯해 신장에 통증을 일으키키도 하고 결석을 유발하기도 한다. 결석이야 당장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토란대를 사용한 음식을 먹었을 때 아리거나 찌르는 느낌부터 시작해 과하게는 질식까지 이를 수 있다. 토란대마다 상태가 다르기도 하고 각자 토란대의 성분에 반응하는 정도도 다르기 때문에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시간을 들여 토란대의 옥살산 성분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옥살산은 수용성이라 물에 담가두면...
    Date2021.10.04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2 Views2030 file
    Read More
  2. 바이타믹스와 소프트믹스를 사용한 밀크쉐이크, 기본아이스크림

    딸기아이스크림을 엄청 좋아해서 봄에 딸기를 냉동했다가 여름에 생크림, 우유, 설탕을 넣고 갈아서 딸기아이스크림을 해먹고 있다. 생크림은 냉동했던 것을 사용하면 더 좋다. 1리터짜리 생크림을 사서 음식에 사용하고 난 다음 반 정도 남았을 때 통째로 눕혀서 냉동하고 필요할 때 칼로 썰어서 사용하는 편이다. 칼로 썰기 조금 위험하긴 하지만.. 바이타믹스로 만든 딸기아이스크림은 바이티믹스에 냉동딸기와 냉동생크림을 3:1정도로 넣고 (통에 70%높이정도) 우유를 1컵 붓고 설탕을 2~3스푼 넣어서 템퍼로 눌러가면서 곱게 갈면 완성이다.. 바...
    Date2021.07.23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2 Views2795 file
    Read More
  3. 우엉 냉동하기

    채소를 냉동할 때는 기본적으로 마늘 생강 샬롯 대파 카라멜라이즈양파 등이 당연히 냉동하기 좋다. 그 외에 냉동하면 편한 채소로는 목이버섯, 토란대, 표고버섯, 우거지, 고사리, 우엉, 그 외에 각종 건나물 말린 것 불려서 손질한 것 등이 있다. 제철과 상관없이 한 번에 넉넉하게 사고 손질해서 냉동해두면 사용하기 편하다. 그중에서도 우엉. 우엉은 제철이 있긴 하지만 연중 늘 구매할 수 있는거라 딱히 냉동할 필요가 없긴 하다. 그런데 우엉조림 할 때마다 사오고 손질하기 번거로우니까 한 번 살 때 넉넉하게 사고 손질해서 냉동해두면 바로...
    Date2021.05.11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0 Views1275 file
    Read More
  4. 생강 냉동하기

    (90프로 잡담) 생강은 마늘처럼 자주 사용하는 재료도 아니고 마늘만큼 한국인의 보편적인 소울푸드도 아니지만 마늘을 사용하는 양념장에 생강을 마늘의 10~20%정도 넣으면 언제나 더 맛있어진다. 김치나 무침을 비롯해서 볶음까지 전부 다 그렇다. 마늘과 생강 둘 다 제철이 있지만 둘 다 언제나 구매할 수 있는 식재료이다. 하지만 마늘에 비해서 생강이 제철을 조금 더 많이 타는 편이다. 생강이 제철일 때에는 생강청이나 생강주, 편강 등을 많이 만들어서 오래도록 쓰면 좋은데 흙 묻은 키로그램 단위로 사서 생강을 씻고 껍질벗기고 또 씻고 ...
    Date2021.04.30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0 Views1297 file
    Read More
  5. 와사비구매, 와사비 소분 냉동보관, 삼광 999

    와사비뿌리나 와사비 가루, 마트에 파는 와사비 여러 종류를 비롯해 여태 와사비를 이것저것 사용해봤는데 사 본 것 중에 가격대비해서 가장 나았던 와사비는 삼광 999 였다. 와사비 함량이 가격대비해서 가장 높다. 가장 좋은 건 와사비뿌리지만 너무 비싸니까 그 가격만큼 가치를 못하는 것 같다. (이미지출처 : 제품 홈페이지) (이미지가 너무 큰데..) 삼광 999 와사비 750그램이 네이버 검색 최저가로 1만원, 다나와 검색 최저가가 9400원이고 배송비가 3천원정도한다.부평시장 김영상회에서는 1~1.1만원이었는데 부평시장 갈 일이 있을 때 사는 ...
    Date2021.01.18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13 Views6917 file
    Read More
  6. 아스파라거스 고르기, 보관하기, 손질하기, 조리하기, 사용/활용하기

    아스파라거스 사용 https://homecuisine.co.kr/index.php?mid=home&act=IS&search_target=content&is_keyword=%EC%95%84%EC%8A%A4%ED%8C%8C%EB%9D%BC%EA%B1%B0%EC%8A%A4&where=document&page=1 3년 전에 쓴 아스파라거스 보관 글에서 조금 더 보완했다. 아스파라거스는 경험적으로 국산이 가장 맛있었다. 국산 아스파라거스는 제철에만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4월에 제철이 시작되면 열심히 소비해야 뿌듯하다. 올해는 어쩌다 한꺼번에 4키로를 사게 되어서 열심히 소비하고 있다. 작년에는 배송받은 아스파라거스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 더 받는 바람...
    Date2020.04.20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4 Views10886 file
    Read More
  7. 계란지단 만들기, 잘부치는법

    계란지단 부치는 음식을 할 때마다 계란지단 때문에 스크롤이 길어져서 링크로 대체하려고 따로 올린다. 보통 계란지단을 잘 만드는 방법으로 1. 체에 거르기 2. 물전분 넣기 가 있는데 3. 미리 소금 넣기 4. 불조절 을 더 들 수 있다. 1 2 3 4를 다 하면 좋지만 1.2에 비해서 3.4는 설거지 할 것도 없고 추가재료도 없으니까 3 4만 잘해도 지단을 잘 부칠 수 있다. 지금 올리는 계란지단은 황백지단을 따로 부친 것도 아니고 체에 거르거나 물전분을 넣은 것도 아니다. 그냥 계란 두어개 깨트려서 알끈을 제거하고 소금 뿌려서 잘 저어서 부쳤다. ㅡ...
    Date2020.02.28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6 Views6645 file
    Read More
  8. 바지락 등 조개 손질하기, 해감하기

    이전에 올린 백합손질법과 거의 비슷한데 끓여서 국물과 함께 먹는 조개류 전반으로 새로 쓴다. 이유는 다음에 이렇게 사용할 때마다 해감이야기를 일일이 하면 스크롤이 너무 길어져서이고 다음부터 스크롤 대신에 이 글을 링크해야겠다. 이전에 올린 글 백합 https://homecuisine.co.kr/hc10/80116 모시 https://homecuisine.co.kr/hc10/11579 꼬막 https://homecuisine.co.kr/hc10/71912 홍합 https://homecuisine.co.kr/hc25/47814 아래 내용은 조개에 뻘이나 모래가 최대한 없도록 최대한 고생하는 이야기이니까 사람에 따라 필요없는 내용일 수...
    Date2020.01.03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8 Views7213 file
    Read More
  9. 고추기름 만들기, 활용

    사용한 재료는 식용유 1리터 대파 4대 양파 2개 마늘 2줌 생강 1톨 청양고추 6개 (생략가능) 고춧가루 150그램 →면보에 꽉꽉짜서 고추기름 900그램 나옴 위에 사진의 병으로 2병 반 조금 넘음 반만 만들어도 적당한데 한 병 선물하려고 좀 넉넉하게 만들었다. 집에 청양고추나 깻잎이 있을 때는 추가하면 향긋하고 좋다. 냉동실에 육수용으로 따로 둔 대파가 잔뜩 있을 때는 없는 재료는 적당히 생략하고 식용유 2컵에 대파를 6대에 냉동마늘 넣고 고춧가루 넣어서 만들기도 한다. 중요한 재료는 고춧가루-대파-마늘-양파-생강-나머지재료 순서. ㅡㅡ...
    Date2019.09.21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12 Views5558 file
    Read More
  10. 샬롯 보관법

    요약 : 샬롯은 서늘하고 그늘지며 통풍이 되는 곳에 양파와 같은 방법으로 보관하되 3개월이상 써도 남을 것 같으면 썰어서 냉동했다가 사용한다. 두루 쓰는 채소가 아니라서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냉동샬롯을 쓰면 좋다. 2021년 7월 업데이트 채썰지 않고 그대로 바로 냉동해도 냉동실에서 꺼내자마자 채썰진다. 미리 썰지않고 요즘은 그냥 껍질까고 씻은 상태로 바로 냉동해서 사용중이다. 양파와 똑같이 생겼지만 알마늘과 크기가 비슷한 샬롯. 양파, 마늘, 대파, 쪽파를 섞어놓은 듯한 맛인데 샬롯을 깔 때 느끼는 향과 눈통증ㅠㅠ은 쪽파와 거...
    Date2019.09.18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4 Views3337 file
    Read More
  11. 엔초비 앤초비 보관법

    내용 요약. 엔초비를 샀다. 필요한 데에 사용했다. 남은 엔초비는? 무조건 냉동.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엔초비는 멸치를 절이고 숙성하고 손질해서 올리브유에 절인 것으로 보통 통조림이나 병조림으로 판매한다. 엔초비를 뜯으면 빠른 속도로 산패하기 때문에 일단 뜯으면 무조건 냉동보관해야 한다. 지금 뜯고 내일 쓸거라도 냉동해야 엔초비 특유의 고소한 향이 비리게 변하지 않고 유지된다. 여태 올린 글 중에 엔초비 냉동으로 검색해보니 처음 블로그에 글 올렸던 때부터 이렇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 전에도 그러고 있었고 당연하다 ...
    Date2019.08.30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6 Views6298 file
    Read More
  12. 오이 채썰기, 당근 채썰기, 애호박 채썰기

    평소에 채썰기를 자주 하는데 오이나 당근을 얇게 채썰어서 냉채소스나 비빔장 등에 무쳐 간단하게 반찬으로 한다. 맛살정도 같이 해서 술안주로 먹는 날도 많고(어제) 그래서 생각난 김에 오이채 써는 것을 사진찍어봤다. (다 아는 이야기 주의) 오이는 채썰어서 볶지 않으니까 가늘게 써는데 보통은 어슷하게 썰어서 가지런하게 놓고 채썰고, 오이 씨가 크거나 오이 씨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할 때는 돌려깎아서 채썬다. 당근채는 생것으로 먹을 때는 가늘게, 볶음으로 할 때는 약간 도톰하게 채썬다. 다질 때는 채썬 것을 잘게 썰어서 다진다. 애호...
    Date2019.07.08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10 Views20687 file
    Read More
  13. 카라멜라이즈 양파, 카레라이스

    잡담주의 ★★★★★★가 나오면 거기부터 본론입니다. 1년 중에 제철 채소를 가장 기다리는 시기는 3월말인데 이유는 조생종 햇양파가 나오기때문이다. 만생종 저장양파는 6월부터 출하된다. 우리집은 단골 가게에서 햇양파 때 20키로, 만생종 양파 때 40키로 구매해서 베란다에 두고 1년내도록 사용하고 있고 물론 늘 모자라다. 양파를 오래 보관하려면 곰팡이가 피지 않고 싹이 나지 않도록 최대한 바람이 잘 들고 햇빛이 안드는 곳에 양파끼리 서로 눌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한다. 그러면 여름내내 그리고 가을까지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다. 그렇게...
    Date2019.05.07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14 Views9084 file
    Read More
  14. 표고버섯 냉동보관

    표고버섯은 연중 생산되니까 따로 제철은 없지만 3~9월을 제철이라고 하며 3월 중순이나 9월 중순 쯤 날씨가 좋을 때 나는 표고가 좋다고 한다. 제철이라서 산 건 아니고 냉동했던 것을 다 먹고 오랜만에 살까 하니 마침 요즘 표고가 좋다 그래서 으흠? 그래? 하고 좀 좋음ㅋㅋㅋ 표고버섯은 그때그때 사서 사용하면 적당하고, 냉동 보관하는 것도 썰어서 데치고 냉동 보관하면 끝이라 별 내용은 없다. 그래도 다른 식재료에 비해 냉동과 해동의 과정을 거치면서 식감 변화가 적은 식재료 중에 하나라서 냉동보관을 자주 하는 편이다. ㅡㅡㅡㅡㅡㅡㅡ...
    Date2019.04.11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6 Views8977 file
    Read More
  15. 바이타믹스 e320 구매

    (의식의 흐름에 따른 글 주의, 100프로 정확하지 않음 주의)(바이타믹스 성능에 관한 글이 아니라 일단 사기로 마음먹은 다음에 모델선택에 대한 글 주의)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최근에 바이타믹스를 구매했는데 구매하며 알아본 내용이다.바이타믹스 자체가 그렇게 살만한 가격은 아니고, 내가 산 가격이 상시 가격은 아니라서 올릴까 말까 하다가 올려본다.올릴까 말까 하다가 지금 올리는 이유는 내가 구매한 e320 모델을 지난 4월1일에 한국 바이타믹스에서 정식발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한국 발매 기존 모델은 프로750, tnc5200, ...
    Date2019.04.04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7 Views7339 file
    Read More
  16. No Image

    게 고르는 법

    게는 어떻게 사야할까?정답 : 활게를 취급하는 게집에서 먹고 옴 (저는 가깝게는 기장대게로 고고)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보통은 금어기를 제외하는 제철이나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이나 대게 홍게 꽃게 킹크랩등 과 같은 게의 종류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여기서는 조금 다른 이야기.-레퍼런스북인 음식과 요리에 나온 내용을 정리해보면-바닷가재와 게의 간췌장은 기름지고 풍미가 좋은 부위 가운데 하나이다.그러나 게가 죽으면 간에 있는 소화효소가 미세한 관을 타고 근조직으로 퍼져나가 게의 살을 곤죽으로 만들어버린다.게가 살아 있을 때에는 효...
    Date2019.03.26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6 Views2631
    Read More
  17. 다짐육 다지기. 다짐육 만들기

    미트 그라인더를 사고 2~3키로씩 고기를 갈다가 매번 하기도 번거롭고 냉동실의 힘을 믿는 차원..에서 8키로를 갈았다. 사서 고생하는 이야기. ------------------------------------------ 다짐육은 마트에서 사와서 사용하면 그만인 편한 식재료인데 어쩌다보니 언젠가부터 칼로 다지고 있었다. 유체이탈화법.. 보통은 불고기용 고기를 사와서 칼로 다지곤 했는데 그것도 힘들어서 마음에 100프로 들지는 않았다. 작년에 키친에이드에 달아서 쓰는 미트그라인더를 구매했고 요즘에는 좀 번거로워도 집에서 다져서 사용하고 있다. 미트그라인더 구매...
    Date2019.02.19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5 Views6384 file
    Read More
  18. 스지 삶는법, 삶는 방법, 손질하기, 소힘줄

    제가 사용한 스지는 한우 알스지이기때문에 다른 부위의 스지나 수입산 스지를 사용한 경우를 사용한 경우에는 아래 내용이 참고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MI 주의) (개인의견 주의) 스지는 소 사태부위의 힘줄인데 筋(힘줄 근)을 일본식으로 읽은 것이다. 소힘줄로 순화해서 말해야 하는데 스지라는 이름이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스지라고 지칭한다. 일반적으로 스지를 손질할 때는 1. 핏물빼기 2. 초벌삶기 3. 푹삶기 4.기름제거 의 순서이다. 찬물에 3시간정도 담가서 핏물을 빼고, 끓는 물에 넣고 10~30분가량 초벌로 삶아 첫물을 버리고 다...
    Date2018.11.18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8 Views47398 file
    Read More
  19. 고추장 고르기

    ■■■■■■■■■■부터 읽으면 본론입니다. 앞에 이야기가 구구절절 길지만 고추장 성분 비교해서 저장하고 편집해서 가져왔으니까 봐주세요. 우리집 냉장고의 20%는 된장, 고추장이다. 엄마, 고모, 이모, 시할머니께서 담아주신(주셨던) 소중하고 귀한 고추장. 너무너무 맛있지만 홈페이지에 올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 중에서도 내가 정말 좋아하는 고모의 음식들. 팔순도 훨씬 넘으신 첫째 고모부터 넷째 고모까지 부산까지 오시며 가져다 주시는 된장, 간장, 고추장, 김치에 깨도 털어서, 미역에 김까지 말려서 주시던 그 귀한 음식들. 조카 시집간다...
    Date2018.11.05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2 Views4802 file
    Read More
  20. 대파 손질하기, 보관하기

    (((잔소리 주의))) (((그냥 제가 이러는거라 필요없는 이야기 주의))) ■■■■■■■■■■■■■부터 읽으시면 됩니당.. 대파는 마늘과 더불어 한식에 가장 자주 쓰는 양념으로, 국 찌개 전골 볶음 조림 양념장부터 볶음밥 일식 중식 등, 고추기름이나 대파기름 등등.. 안들어 가는 경우가 더 드물 정도로 필수적인 채소이다. 대파는 언제나 꼭 필요하니까 그래서 더 늘 신경쓰이는 채소이다. 그래서 냉장/냉동두가지 형태로 꼭 구비하고 있어야 마음이 편하다. 모든 채소가 그렇듯이 대파 역시 냉동하지 않은 생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래도 살다...
    Date2018.10.25 Category그 외 등등 By이윤정 Reply7 Views4110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