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조회 수 993 추천 수 0 댓글 2

KakaoTalk_20191125_092217176_01.jpg

 

안녕하세요 윤정 님!

홈퀴진에서 백제육볶음을 처음 보고 신기하다고 생각만 하구 있었는데,

우렁강된장에 고기 요리를 뭘로 할까... 하다 번뜩 백제육볶음이 생각나서 만들어봤어요.

(고기를 안 먹는다는 건 선택지에 없다...ㅎㅎ)

제가 우렁쌈밥을 좋아해서 쌈밥집에 자주 갔는데 보통 그런 집은 빨간 제육이나 삼겹살을 많이 먹잖아요.

둘의 장점을 합친 백제육볶음이 궁합이 좋을 거 같더라고요.

역시나 먹보의 생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ㅎㅎ 궁합이 정말 좋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약간 짭잘한 강된장이랑 잘 어울렸어요.

그냥 고기 구울 때도 소금이랑 후추 뿌려서 굽는 건데 파랑 마늘이 들어가니 완전 다른 맛이 나네요. 맛있어요.

저는 집에 삼겹살이 얇은 게 있어서 그걸 썼는데 앞다리살이나 얇은 대패삼겹이 잘 어울릴 거 같아요.

 

처음 보고 처음 만든 요리인데 종종 먹을 거 같아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먹었어요~

 

덕분에 잘 먹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 이윤정 2019.11.26 04:17

    안녕하세요^^

    인사 나누기 전에 사진 먼저 보고 완전 제 취향 탕탕탕탕ㅠㅠ

    밥상에 깻잎, 양배추찜, 대파김치, 숙주나물 (맞나요?) 배추김치에 강된장에 백제육에 맥주!까지 밥상 차리신 노고도 대단하시고 메뉴 조합하시는 능력치도 쩔어주십니다. 고기를 안먹는다는 선택지는 없다니 완전 공감해서 빵터지고요ㅎㅎㅎ 그냥 제가 저기에 있었음 좋겠어요. 글 읽는 동안 유쾌해서 저도 감사해요^^

  • 멈뭄 2019.11.26 13:47
    다 맞아요~! ㅎㅎㅎ 백제육볶음 정말 신기해요. 예상되는 맛일 줄 알았는데 채소랑 볶으니 신기하게 맛이 다르네요.
    재미있는 요리 알게 되서 넘 기뻐요! 감사해용~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94 홈퀴진후기 방토샐러드, 스리라차허니치킨 후기 1 file 코알라 2020.03.01 901
293 자유게시판 인스턴트팟 주문했어요.. 3 킨킨들 2020.03.01 1401
292 홈퀴진후기 백제육볶음후기 2 file 코알라 2020.02.26 916
291 질문 답변 다짐육은 어떤걸 써야할까요...? 1 tensem 2020.02.20 3587
290 자유게시판 다양한 레시피에 깜짝 놀라 바로 가입했습니다 1 열정 2020.02.20 792
289 질문 답변 냉동 닭다리살의 조리과정 질문입니다. 1 피카츄 2020.02.20 1561
288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1 대추 2020.02.19 665
287 홈퀴진후기 맛살 계란말이, 소세지 야채 볶음, 소고기 미역국, 무나물, 된장찌개, 양파절임, 쇠고기 장조림 후기 3 file 정태훈 2020.02.13 987
286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1 코알라 2020.02.13 667
285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3 츄어블디 2020.02.12 681
284 질문 답변 인도현지에서 사온 커리. 쓴맛 해결방법이 궁금해요 1 미쓰오 2020.02.04 1689
283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1 레베카번치 2020.01.26 693
282 자유게시판 윤정님 오랜만이예요!! 2 file 소연 2020.01.01 1038
281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가입했습니다!! 1 상모솔새 2019.12.19 777
280 홈퀴진후기 탕수갈비 1 file 오말 2019.12.08 1076
279 유저레시피 Tarta de queso de La Viña (바스크식 치즈 케이크) 6 엘라 2019.12.01 2875
» 홈퀴진후기 백제육볶음 후기 2 file 멈뭄 2019.11.25 993
277 홈퀴진후기 닭갈비 후기 1 file 멈뭄 2019.11.12 940
276 홈퀴진후기 방울토마토 샐러드 1 file 빵찐 2019.11.12 1370
275 홈퀴진후기 이것저것 레시피 후기 3 file 신낑깡 2019.11.07 13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22 Next
/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