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Home Cuisine

  

질문 답변
2019.05.24 23:41

커리만두

조회 수 177 추천 수 0 댓글 8

쌤...이런 공간이 있네요? 딱 걸리셨....ㅋㅋㅋ

 

지가요, 카레만두를 맹글어볼까 생각만 했었는데요.

아는 맛은 온리 5뚜기 3분카레뿐이라서요.

 

그런데 쌤 포스팅을 보면 인도, 태국등등 여러가지 카레들이 있는데 혹 만두소에 어울릴만한 추천 커리가 있을까요?

 

저희 만두소는 억시로 매트하거든요.

만두는 질면 안된다! 뭐 그런 고정관념이 있어서 수분을 잔인하리만큼 쪽쪽 빼버리는데 커리도 되도록 너무 질지 않게끔...

 

암튼 추척 부탁드려 봅니다.

아는게 있어야 상상이라도 해볼텐데 말입니다 ㅡㅡ;;

 

*사족: 시판고추만두가 있긴 하지만...고기만두소에 청량고추 잘게 다져서 많이 넣고, 찐만두보단 튀김만두로 튀겨 드시거나 군만두로 드시면 신세경이예요....신메뉴로 엄청 고민만 하다가 귀챠니즘으로 못했지 말입니다 ㅠㅠ

  • 이윤정 2019.05.26 04:10

    아니 딱 걸림ㅋㅋㅋ

    그런데 커리가요.. 카레는 아주 대중적인데 지역색이 강한 커리는 너무 호불호를 타는지라

    만두장수님처럼 많은 대중을 만나시는 분이 사용하시면 이게 뭔 맛이냐 하실 분들이 수두룩하지 않을까요ㅠㅠ

    그래서 보통 카레가루가 대중적인 맛이라 카레고로케도 그렇고 사랑받잖아요.

    게다가 카레가루는 전분이 있어서 수분까지 쏙쏙 잡아먹으니까 향신료로만 이루어진 커리보다 훨씬 효과적일 것 같아요.

    고형카레는 녹여서 다시 넣기 아주 귀찮으니까 일반 카레가루가 정말 딱 좋을텐데

    거기에 가람마살라나 커리파우더를 약간 추가해서 커리의 맛을 강하게 한다거나 양파를 카라멜라이즈해서 깊은 맛을 주는 정도가 어떨까 아뢰옵니다ㅎㅎ

     

    만두 힘들어서 안 만든지 오래됐는데 청양고추가 들어간 만두소로 만든 튀김만두라니 아 너무 맛있겠어요. 사족이 본체아닌가요ㅎㅎㅎ

  • 만두장수 2019.05.27 23:06
    아하하하~ 역시 쌤^^;;
    가람마살라!
    커리파우더? 혹시 샘이 사용하시는 파우더 추천 가능하실까요? 암튼 역시역시입니다, 넘흐넘흐 감사합니다. 혹 신메뉴 출시되면 걍 자랑만하겠습니다. 올해안에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요즘 해물로 육수 뽑아서 온, 냉국수 메뉴 개발하려고 잔머리 굴리는 중인데 뭐 아는게 있어야 굴러갈텐데...평범한건 싫고...암튼 그러하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닭^^;;
  • 이윤정 2019.05.28 03:45
    왜 자꾸 쌤이라고 하셔요ㅎㅎㅎㅎ
    가람마살라하고 커리파우더는 아이허브나 쿠팡직구로 구매하기 편한 Frontier Natural 을 사용하고 있어요.

    해물육수가 진짜 관리하기 힘든건데 뭘 하셔도 특별하신 것만 하실듯요ㅎㅎ
    신제품이라니 너무너무 궁금하고요~~ㅠㅠ 거리만 가까웠어도 출근도장 찍었을텐데 아쉬워요ㅠㅠ
  • 만두장수 2019.05.29 22:49
    어디시더라??? 분점 내죠 뭐...거기다가^^;;

    지식을 나눠주시고 가르쳐주시는데 쌤이죠, 당근~
    존경하옵는 이윤정 선생님이라고 할까부당ㅋㅋㅋ
  • 이윤정 2019.05.31 16:20
    부산까지 분점 내시면 너무너무 잘되셔서 부산까지 차례로 내려오면서 분점 여신 걸로 알고 회장님으로 뫼셔야겠어요ㅎㅎ
  • 만두장수 2019.06.02 22:52
    부산...
    없었던 일로 해주세요 ㅠㅠ
  • 이윤정 2019.06.04 02:49
    낙장불입!!!!!! 얼른 내세요!!
  • 만두장수 2019.06.06 23:36
    앗...그렇게 난이도 높은 사자성어를?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47 질문 답변 커리라이스? 4 만두장수 2019.06.09 104
» 질문 답변 커리만두 8 만두장수 2019.05.24 177
245 질문 답변 현직 중식 조리 하시는분 짬뽕 질문 드립니다. 2 Compassion 2019.05.11 861
244 유저레시피 한입가지구이/베이컨나물말이구이/무침소스 레시피 1 와디 2019.04.23 802
243 홈퀴진후기 고추장닭바베큐 해먹었습니다 1 file 겔리 2019.04.14 909
242 홈퀴진후기 고추기름이랑 마파두부 만들었어요! 1 file 모모제제 2019.04.08 805
241 홈퀴진후기 여러가지 요리 후기들! 1 file 박아무개 2019.04.07 765
240 홈퀴진후기 3월 한달간 홈퀴진 후기 이것저것 9 file 치로리 2019.03.28 1082
239 질문 답변 슬로우 쿠커는 어떤 것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4 바다7 2019.03.26 893
238 자유게시판 반갑습니다. 1 류태준 2019.03.24 630
237 홈퀴진후기 아빠랑 볼로네제 해먹었어요. 1 file 곰이좋아 2019.02.26 985
236 질문 답변 이 요리 좀 찾아주세요 1 file ahiou 2019.02.20 826
235 자유게시판 돼지고기 글이 있었는데 사라졌어요? 1 Balnim 2019.02.16 802
234 홈퀴진후기 고추참치 후기 1 file 땅못 2019.02.12 776
233 홈퀴진후기 뵈프 부르기뇽 후기 2 file 땅못 2019.01.23 1099
232 질문 답변 쿡북 추천할만한 것 있으세요? 1 Balnim 2019.01.21 904
231 질문 답변 닭갈비소스계량 질문드립니다~ 2 보리라라 2019.01.20 996
230 홈퀴진후기 찐빵과 함께 2 file 쉐도우 2019.01.08 833
229 홈퀴진후기 마파두부와 꽈리고추대패삼겹볶음 후기 5 file 폴리 2019.01.01 1017
228 홈퀴진후기 크리스마스의 라자냐 후기 4 file Anthony 2018.12.27 10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