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크기변환_IMG_9082.JPG



늘 집에 있는 떡볶이소스로 떡볶이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지난번보다 약간 덜 달게 했는데 그래도 충분히 달아서 먹기 적당하다.

튀김을 찍어먹으려고 소스를 넉넉하게 사용했다.


떡볶이소스 200~250그램 (주 재료 양에 따라 조절)

오뎅 5장

떡 약 200그램

당근 반줌

대파 1대


만두10개

오징어1마리

튀김가루 약 150그램

얼음물 약 240그램

튀김기름



떡은 누들떡을 사용했는데 방앗간에서 산 쌀떡이 잘 어울린다. 오뎅은 삼진어묵 얇은 걸 적당히 썰어두고 당근과 대파는 채썰어두었다.

만두는 비비고 왕교자를 사용했고 전날 냉장실에 넣어두어서 완전히 해동해뒀다. 해동하지 않으면 튀길 때 속까지 안익는다.



떡볶이소스에 떡, 오뎅, 당근, 대파를 전부 넣고 버무려두었다.

떡볶이소스는 무게로 재지는 않았고 약 250그램정도인것 같다.

떡볶이에 넣는 재료가 전부 잘 버무려질 정도면 적당하고 소스가 넉넉한 게 좋으면 몇스푼 더.. 그렇게 대충 준비했다.

취향에 따라 후추를 넉넉히 넣거나, 커리파우더나 다진마늘을 약간 넣어도 좋다.


아래와 같이 준비한 다음 튀김을 튀기면서 이 냄비에 물을 붓고 소스가 되직하도록 끓여내기만 하면 되니까 간편!


크기변환_IMG_9063.JPG





튀김가루와 물의 비율은 무게로 1:1.6인데 저울 쓰기가 귀찮아서 대충 그릇에 털어넣고 얼음물로 평소 자주 하는 정도 묽기로 맞췄다.

물에 얼음을 넣어서 무게를 맞추고 튀김가루를 넣어서 잘 저었다.


오징어는 씻어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꼼꼼하게 닦은 다음 먹기 좋게 자르고 밀가루를 묻혔다.


크기변환_IMG_0924.JPG

 


튀김기름을 달구는데 튀김 반죽을 한 방울 넣으면 1센치 가라앉았다가 바로 떠오르도록 달궜다.

오징어는 밀가루를 털어낸 다음 반죽에 담갔다가 튀김기름에 넣고 튀겼다.


크기변환_IMG_9064.JPG 




남은 튀김 옷에 만두도 튀김옷을 입혀서 튀겼다.

튀김옷을 입혀서 튀기면 그냥 튀기는 것보다 피가 덜 찢어지고 바삭바삭하다.


크기변환_IMG_9065.JPG



튀김은 기름을 탈탈 털어내고 식힘망에 얹어두면 조금 더 오래 바삭바삭하다.


크기변환_IMG_9068.JPG



좋으니까 한 번 더

크기변환_IMG_9073.JPG




한켠에 떡볶이도 만들었다. 물 붓고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이면 끝.


떡이 충분히 불지 않으면 뚜껑을 닫아서 끓이고, (부족하면 물 조금 더)

소스가 덜 졸아들었으면 불을 세게하고 자주 저어줘서 바닥이 눋지 않도록 수분을 날리면 적당하다.


크기변환_IMG_9075.JPG



크기변환_IMG_9082.JPG



크기변환_IMG_9085.JPG




크기변환_IMG_9087.JPG




크기변환_IMG_9090.JPG




크기변환_IMG_9093.JPG



매콤달콤한 떡볶이에 튀김을 찍어먹고 떡과 오뎅도 맛있고 소스도 남지 않게 양조절이 잘 됐다.


떡볶이를 만들면서 튀김을 하면 일이 많아서 귀찮은데 떡볶이양념을 미리 만들어 둔 걸 사용해서 비교적 덜 귀찮게 했다.




떡볶이소스는 https://homecuisine.co.kr/hc10/71181 의 내용을 복사해왔다.


떡볶이소스 재료는 (최근 업데이트로 지난번과 약간 다름)



고운고춧가루 100그램

생수 200그램

간장 100그램

고추장 200그램

조청 300 + 물엿 100

후추 1스푼

설탕 200그램

산들애 60그램






고운고춧가루는 필수로 구매해야 한다. 네이버쇼핑에서 '장보자닷컴 국산중식'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고운고춧가루를 늘 사용하고 있다.

조청은 좋은 걸 사용하면 더 좋지만 그나마 가성비가 좋은 오뚜기옛날쌀엿을 사용했고 물엿 역시 오뚜기 물엿, 간장은 샘표 501s, 산들애 소고기맛을 사용했다.


고운고춧가루는 덩어리를 부숴서 준비했다.

비닐 봉투에 생수 200그램과 간장 100그램을 붓고 고운고춧가루를 넣고 덩어리가 없도록 봉투 내에서 찾아가며 덩어리를 으깨줘야한다.

그릇에 고춧가루를 넣고 물을 부어서 저어가며 불려도 되는데 그릇에서 덩어리가 없도록 저으려면 꽤 오래오래 저어야 해서 봉투에 넣고 찾는 것이 편하다.

고운고춧가루+생수+간장을 봉투째로 구석구석 찾아서 없애주고 고추장, 조청, 물엿, 설탕, 조미료를 넣었다.

봉투에 넣어서 만들면 고춧가루를 풀면서 쓰는 힘이 덜해서 편한데 조청이 아주 찐득하니까 볼에 비닐을 거꾸로 뒤집어 잘 걸쳐줘야 조청을 넣을 때 고생하지 않는다. (=고춧가루 푸는 것과 조청 찐득한 두가지 다 고생해봄)


조미료가 완전히 녹도록 하루이상 냉장보관 한 다음 한 번 더 잘 섞이도록 젓고 1.5리터 이상 되는 유리 락앤락통에 옮겨 담아 사용했다.

조청이 무거워서 가라앉으니까 사용할 때는 깨끗한 국자로 한 번 저어준 다음 떠서 사용해야 균일하게 달기가 지속된다. 

돌려 여는 병에 넣으면 조청때문에 열리지가 않고 너무 깊은 원통형 병에 넣으면 가라앉은 조청을 잘 저어줄 수가 없다.


크기변환_IMG_9321.JPG

  • 야호 2019.08.15 22:47

    윤정님 레시피야 뭐든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떡볶이양념 레시피 정말정말 사랑해요. 저 최애음식이 떡볶이라서 자취새내기 적부터 떡볶이 만들겠다고 뻘짓 많이했는데 '사먹을만한 맛'은 절대 안났거든요. 그러다 윤정님 떡볶이 소스 대량제작 따라했는데 (사실 이것도 그대로 안 따라해서 몇번 망치긴 했어요;; 고운 고춧가루가 없었다거나 커리가루를 너무 많이 넣었다거나...) 며칠 묵히고 먹으니까 진짜ㅠㅠㅠㅠ말잇못....!!! 특히 무랑 가쓰오부시로 육수내서 먹었더니 진짜 제 떡볶이계의 이데아였던 일곱살 때 엄마가 시장에서 사주던 떡볶이 맛 나서 울뻔했어요. 해외라서 산들애 대신 시판송아지육수(...)를 넣는다거나, 조청없이 전부 물엿으로 땜빵한다거나, 꽝꽝 얼린 냉동떡만 사용할 수 있다거나 하는 제약이 있지만 그래도 자주 해먹는답니다. 얼마전에는 삼겹살 구워먹고 후식으로도 먹었어요 ㅋㅋ. 시뻘건 소스통 꺼내오니까 외국인 친구들이 "라즈베리 퓨레같은 거야...?"라고 해서 폭소했습니다. 아 그리고 윤정님 입맛에 맞을진 모르겠는데 혹시 생가득 사천납작만두 드셔보셨어요? 저는 시판만두 중에 떡볶이소스에 찍어먹는 건 이게 제일 맛있더라구요ㅠㅠㅠㅠ올려주신 레시피대로 한국에서 직접 오징어 튀기기 전까지는 이게 제 원픽일 듯한데 혹시 궁금하시면 윤정님도 드셔보세요!! 항상 귀중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저울계량 대량레시피 절대 의미없지 않아요! 대량이라서 쌓아놓고 행복하게 먹을 수 있는걸요. 저울 재서 따라만드는 것도 재밌구요~~

  • 야호 2019.08.15 22:48
    아 댓글 쓰고 사진 보니까 또 먹고싶어졌어요 떡볶이...... ㅠㅁㅠ
  • 이윤정 2019.08.17 02:19
    저도 떡볶이를 정말 좋아해서 떡볶이 양념 만들면서 테이스팅 많이 했어요ㅎㅎ 뭐가 부족하지? 의 연속이었답니다. 그런데 입맛에 맞으셨다니 정말 기뻐요ㅎㅎ
    레시피는 일단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서 조미료를 사용했지만 그래도 부족한 맛이 있어요. 떡볶이판에 진득한 떡볶이 소스 몇 국자 떠넣고 오뎅국물 몇 국자 넣어서 휘휘 젓는 그 느낌을 낼려면 오뎅국물이 필수인데 말입니다ㅎㅎ
    재료를 구비하기에 최적의 상황이 아니신데도 입맛에 맞는 재료를 찾아 사용하시다니 열정의 맛도 더해진 것 아닐까요?
    그나저나 라즈베리라니 저도 폭소ㅎㅎㅎㅎ
    말씀하신 만두는 아직 못먹어봤어요. 맛있으시다니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꼭 사먹어볼게요!
    같은 레시피로 음식을 만들고 비슷한 음식을 먹는 동질감이 물씬 느껴져서 댓글 즐겁고 감사히 잘 읽었어요^^
  • 레드지아 2019.08.16 10:35

    딸애가 어제 윤정님 새글 올리셨는데 봤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전 몰랐다고 하니까 실망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 절 비난했어요 ㅋㅋ

    트위터를 하니까 저보다 더 잘 아나봐요 ㅋ

    전 자판치는게 핸드폰 보담 컴이 더 편하기에 주로 출근해서 시간 여유있을때 윤정님 홈피에 들어오거든요

     

    날도 더운데 떡볶이에 튀김까지 하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닷!!!

    하지만 떡볶이엔 튀김이죠. 둘이 영혼의 단짝이랄까요 ㅋㅋ

     

    만두에 튀김옷을 뭍혀서 튀기다니..!!! 오늘도 또 새로운 팁을 알아가네요

    (딸애가 우리도 비비고 먹는데 윤정님도 비비고 만두 드셔서 기쁘다합니다 ㅋㅋㅋㅋ)

  • 이윤정 2019.08.17 02:43
    따님도 레드지아님도 왜 이렇게 귀여우신가요ㅎㅎㅎㅎ
    그러게 레드지아님 저한테 관심 좀 가져주세요ㅎㅎ

    그쵸 떡볶이에는 역시 튀김이죠. 자꾸 생각하다보면 떡볶이는 튀김의 디핑소스가 아닌가 합니다ㅎㅎㅎㅎㅎ

    만두도 같은 걸 사 먹고 있다니, 누구나 사서 쓰는 만두라도 공통점이 있다 그럼 괜히 한 번 더 마음이 가는 것 같아요ㅎㅎ
  • 고랭지농업 2019.08.20 00:33

    와,,, 이거 만들고 냄새를 맡는데 
    제가 마트에서 떡볶이 자주사먹는데, 어디선가 맡았던 향이나네요 놀랍습니다.

     

    하루동안 냉장고에서 숙성해보고 결과 올리겠습니다.

  • 이윤정 2019.08.23 04:06

    해보고 결과 올려주신다고 해서 입맛에 맞으실까 궁금했는데 댓글에서 결과가 좋으셨다니 다행입니다.

    대량으로 소스를 만들고 또 올릴 때는 저도 나름대로 확신이 있어서 그런 것인데 이렇게 좋았다 해주시면 너무 뿌듯해요ㅎㅎ

  • 율씨 2019.08.20 21:49
    으앗 소스에 버무려서 끓이시다니 완전 꿀팁 -_ㅠ
    떡볶이 소스 딱 1인분어치 남았는데 낼 꼭 혼자서 해먹을거예요 ㅜ
  • 이윤정 2019.08.23 04:11
    떡볶이 소스는 미리 만들어 둔 거고 사실 제일 번거로운 건 튀김인데 튀김하면서 떡볶이까지 신경쓰기가 참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그럼 미리 준비나 해두자 하며 버무려뒀더니 괜찮더라고요.
    물론 떡 등 재료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쪼끔이라도 편하고 쪼끔이라도 맛있는 건 언제나 좋은 것 같아요ㅎㅎ
  • 고랭지농업 2019.08.23 02:06

    이거 진짜 장난아니네요,, 

     

    웬만한 가게보다 훨씬맛있네요

  • 이윤정 2019.08.23 04:14
    떡볶이는 정말 종류도 많고 그만큼 취향도 다양한데 그래도 맛있게 드셨다니 기뻐요ㅎㅎ
    맛있다 해주심 그냥 막 좋고요ㅎㅎㅎㅎ

  1. 떡볶이 레시피 수정

    간장 100그램 고운고춧가루 100그램 (필수. 덩어리 부숴서 준비) 물엿 100그램 조청 300그램 고추장 150그램 설탕 150그램 (최대200그램) 맛선생 소고기맛 50그램 후추 1스푼 (입맛에 따라 1티스푼까지 조절) 이 소스로 만든 떡볶이 - https://homecuisine.co.kr/hc10/86247 마지막에 올린 레시피 https://homecuisine.co.kr/hc10/84451 에 비해서 달라진 점. 1. 생수를 생략했다. 물이 있으면 고춧가루 불리기가 편하고 소스 만들기도 편한데 생수를 넣지 않고 사서 고생했다. 고생했으면 좋은 점도 있어야 하니까.. 좋은 점은 떡볶이 소스가 되직해...
    Date2019.10.31 Category소스 By이윤정 Reply18 Views37740 file
    Read More
  2. 갈매기살 양념구이

    갈매기살 구이는 바로 앞에 올린 고추장양념구이, 갈비양념구이, 소금구이 등이 있는데 이번에는 고기 간을 간장과 맛소금 반반으로 한 구이양념이다. 갈비양념을 사용하면 더 맛있긴 한데 갈비양념은 재료부터 조리, 보관까지 할 일이 너무 많고, 레시피도 지금은 삭제한 상태라.. 이렇게 간단하게 해먹는 버전도 괜찮다. (불고기양념을 체에 걸러서 사용해도 좋음) 고기는 간장과 맛소금으로 간을 하는데 고기에 염도는 0.6%로 맞췄다. 내 입맛 기준으로 팬에 구울 경우는 0.6, 전기그릴이나 숯불구이에는 0.7이 적당했다. 0.6이건 0.7이건 둘 다 ...
    Date2019.10.27 Category고기 By이윤정 Reply8 Views3969 file
    Read More
  3. 갈매기살 고추장양념구이, 돼지고기고추장양념구이

    지금 올리는 고추장양념구이는 전에 올린 고추장 바베큐 치킨 https://homecuisine.co.kr/hc10/74753 의 레시피외 대동소이하다. 주재료를 꼭 갈매기살로 할 필요는 없지만 두꺼운 지방이 적으면서도 구이용으로 먹었을 때 퍽퍽하지 않은 고기가 적당하다. 추천하는 바는 등심덧살, 갈매기살, 닭다리살이다. 닭날개나 닭봉도 잘 어울린다. 삼겹살이나 뒷고기는 기름이 적은 부위면 적당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잡담. 얼마 전 올린 한우 안심에 이어서 이번에는 갈매기살을 5키로 샀고 오늘 또 돼지고기 안심을 5키로 주문했다. 여전히 ...
    Date2019.10.22 Category고기 By이윤정 Reply8 Views9081 file
    Read More
  4.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정말 바쁠 때 만드는 참치김치찌개.김치를 40분 이상 푹 익혀서 만드는 김치찌개를 좋아하지만 언제나 시간이 한 시간씩 있는 건 아니라서 빠르게 만들었다.김치가 아주 부드럽게 익지는 않았지만 움직이기 시작한 시간부터 재료준비, 완성까지 30분 만에 금방 만들었다.1. 가장 먼저 김치부터 꺼내서 가위로 잘라서 냄비에 넣고 기름 약간 두르고 볶고(5분) 2. 그동안 다른 냄비에 물 끓이기3. 볶은 김치에 끓이던 물붓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조금 낮추고 뚜껑을 비스듬히 닫아서 15분 끓이기 (15분) (바쁘지 않으면 이 때 30분이상 푹 익힌다.)4....
    Date2019.10.20 Category국 찌개 By이윤정 Reply5 Views5113 file
    Read More
  5. 닭도리탕 만들기, 레시피

    몇 년 동안 레시피 변화가 거의 없는 닭도리탕. 다음에 닭도리탕 양념을 대량으로 해보고 다른 양념장레시피와 비교도 하려고 무게계량을 함께 하고 고춧가루 고추장을 무게로 동량으로 맞췄다. 이번에는 액젓 대신에 친수피시소스를 사용했다. (액젓은 기본적으로 발효한 상태라 맛의 성분이 풍부하지만 액젓이나 피시소스를 각각 찍어서 맛보면 첫맛은 다 짜지만 맛을 보고 조금 뒤에 남는 맛의 차이가 크다. 향수의 잔향과도 같은 이 희미한 맛이 액젓을 넣고 가열해서 조리하는 음식에 작은 맛의 차이를 준다. 요즘 사용하는 친수 피시소스는 덜 ...
    Date2019.10.18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4 Views6920 file
    Read More
  6. 맛된장 대패대파전골

    맛된장, 대파, 대패목살로 만든 맛된장 대패전골. 예전에 일본방송을 올린 글에서 보고 만든 대패삼겹 된장구이 https://homecuisine.co.kr/hc20/24653 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내 식대로 만들었다. 먼저 필요한 것은 맛된장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 청양고추 80그램 (약 20개) 다진마늘 120그램 다진대파 120그램 (흰부분 5~8대) 시판된장 100그램 집된장 100그램 고추장 100그램 고춧가루 50그램 670그램 / 5등분 각 2~3인분 집된장이 없으면 대두, 소금, 주정, 종국 정도로 최소한의 재료가 들어간 시판 된장을 사용하면 적당하다. ...
    Date2019.10.15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9 Views3375 file
    Read More
  7. 떡볶이

    작년에 산 누들떡을 정말 지겹게 쓰다가 오랜만에 굵은 쌀떡을 샀다. 쌀떡을 살 때는 꼭 시장에 가서 말랑말랑한 걸로 사와서 당일에 사용하면 진짜 최고 맛있다. 바로 사기 힘들어서 냉동보관했다가 사용할 경우에도 살 때는 말랑말랑한 것으로 사와야 한다. 다닥다닥 붙은 가래떡이 붙은 채로 굳으면 가래떡을 하나씩 떼어내면서 표면이 매끈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좋지 않다. 냉동했던 떡을 사용할 경우에는 완전히 해동하고 충분히 불리고 끓여서 말랑말랑한 상태가 된 다음에 떡볶이소스를 넣어서 떡볶이를 만든다. 오뎅탕과 떡볶이를 같이 한다...
    Date2019.10.11 Category소스 By이윤정 Reply15 Views6458 file
    Read More
  8. 햄계란볶음밥, XO스팸계란볶음밥

    어제 김치볶음밥에 이어서 햄계란볶음밥.여태 올린 내용과 거의 같은데 좋아하니까 자주 만들어서 쿨타임이 안차도 또 올린다. 그냥 일상적으로 만드는 계란볶음밥인데 밥은 좀 미리 준비했다. 햄이나 스팸, 새우 등 주재료가 바뀌기는 하는데 주 재료를 달리해도 과정은 거의 같다. 준비 1. 밥 미리 지어서 냉장해서 보관하기 2. 밥은 덩어리를 부수고 밥+계란 소금 후추 젓기 3. 그 외 재료 준비 조리 1. 햄 볶아서 따로 두기 2. 팬 달구고 고추기름에 계란+밥 넣고 낱알이 분리되도록 볶기 (센불) 3. 대파 넣고 볶기 (대파를 미리 익히는 게 좋으...
    Date2019.10.09 Category밥류 By이윤정 Reply2 Views3077 file
    Read More
  9. 김치볶음밥

    그냥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이런 밥상은 너무 일상적이라 그냥 밥상글이나 일상글에 묻어 올리고 단독으로 올린 적이 아주 오래 전인데 오랜만에 김치볶음밥을 따로 올려본다. 평범해서 별 내용이 없다는 이야기; 평소에 좋아하는 볶음밥은 디저트로서의 볶음밥으로; 고기 구워먹고 남은 고기와 김치에 밥넣고 볶는 것이라서 김치볶음밥 먹으려고 삼겹살이나 대패삼겹살을 구워먹기도 했다. 오리구이나 닭갈비를 할 때도 마지막에 밥을 볶으면서 김치를 한 줌 넣으니까 따로 올릴 일이 더 없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명한 김치볶음밥 레...
    Date2019.10.07 Category밥류 By이윤정 Reply4 Views4689 file
    Read More
  10. 맑은 알탕, 알탕지리

    알탕은 생선으로 만드는 매운탕과는 달리 재료 자체에서 육수가 덜 나오기 때문에 육수를 우려서 넣는 것이 좋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알탕 뿐만이 아니라 생선으로 만드는 매운탕도 주재료가 서더리든 우럭이든 대구든 꽃게든 해물탕이든 국물이 맛있으려면 육수를 사용해야 더 맛있다. 바지락이나 홍합 등 조개로 육수를 내어도 좋고 황태나 멸치육수도 좋다. 평소 자주 다니는 횟집에 매운탕이나 생선지리를 주문하면 꼭 대파를 구워서 탕에 넣어서 나오길래 요즘에는 대파를 구워서 만든다.들은 바로는 꼭 조개다시다와 민물새우를 사용한다고 하...
    Date2019.10.04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4 Views4124 file
    Read More
  11. 짬뽕라면

    진짬뽕 이후로 오랜만에 짬뽕라면.다 아는 이야기겠지만 라면 종류는 상관없지만 기본 라면인 진라면 삼양라면 신라면이나그 외 열라면, 삼양라면매운맛 짬뽕라면 등을 사용하는데 별 생각 없이 아무거나 사용했다. 시용한 재료는고추기름 2스푼오징어 1마리양파 반개대파 반대고운고춧가루 1스푼간장 1티스푼다진마늘 반스푼끓는 물 1리터라면 2개해동한 만두 2~3개(만두를 많이 넣으면 국물이 급 모자라지니까 라면 1개당 1~2개정도만 넣는 것이 좋다.)물은 동시에 따로 끓여둔다.냉장실에 해동해 둔 만두가 있어서 만두도 넣었다. 냉동만두는 절대...
    Date2019.10.03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5 Views2306 file
    Read More
  12. 마라볶음면

    요즘 유행하는 마라볶음면과 마라탕면을 사봤다. 컵라면으로 사보니 둘 다 괜찮아서 봉지면으로도 한번들씩 샀다. (개인취향 주의) 둘 다 마라향이 훅치고 올라오기는 한데 마라의 얼얼한 맛이 세지는 않다. 마라볶음면이 조금 더 달달하다. 맵기는 꽤 맵지만 못먹겠다 싶지는 않은 정도이다. 하지만 봉지면을 부재료 없이 끓이니 간이 너무 세고 소스가 남아서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에 들어가는 재료 중에 집에 있는 걸로 재료를 조금 준비했다. 먼저 마라볶음면. 일부러 살 필요는 없고 이왕 샀으니 부재료를 넣어봤다. 마라탕이나 마랴샹궈에 들어...
    Date2019.10.02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6 Views2240 file
    Read More
  13. 맵달짠 버터옥수수

    엄마께서 삶아주신 찰옥수수가 아직도 냉동실 반 칸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언젠가 옥수수를 일단 냉장실에 옮겨 해동하고 다음날 전자렌지 돌릴까 하다가 통으로 굽고 시즈닝하고 치즈를 듬뿍 뿌린 옥수수가 생각났다. 보통 이런 옥수수는 노란걸 사용하는데 찰옥수수라고 뭐 안될 거 있나? 하며 옥수수를 버터에 굽고 칠리파우더 (파프리카파우더 말고, 칠리 콘 까르네에 넣는 칠리파우더)로 시즈닝을 하면 되겠다 싶어서 냉동실에서 지퍼백에 든 칠리파우더를 찾아왔다. 버터에 노릇노릇 볶은 옥수수에 설탕도 약간 솔솔 뿌리고 다음으로 칠리파우...
    Date2019.10.01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8 Views4497 file
    Read More
  14. 맛된장고기볶음, 고기쌈된장

    먼저, 얼마 전 올린 맛된장 -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 청양고추 80그램 (약 20개) 다진마늘 120그램 다진대파 120그램 (흰부분 5~8대) 시판된장 100그램 집된장 100그램 고추장 100그램 고춧가루 50그램 670그램 / 5등분 각 2~3인분 집된장이 없으면 대두, 소금, 주정, 종국 정도로 최소한의 재료가 들어간 시판 된장을 사용하면 적당하다. (샘표 백일된장, 해찬들 명품집된장) 이렇게 만든 양념장으로 강된장을 만들었다. 목살을 다지고 양파와 맛된장 바특하게 볶아낸 맛된장고기볶음. 고기와 양파 볶아서 맛된장 넣고 볶기만 하면 ...
    Date2019.09.30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2 Views2841 file
    Read More
  15. 간단반찬, 참치전, 오뎅볶음, 새송이버섯볶음

    얼마전 올린 애호박 오뎅볶음, 맛살 계란말이, 참치볶음 (https://homecuisine.co.kr/hc10/83042)에 이어서 계속되는 진짜 대충대충 만드는 도시락반찬들.1. 대충 참치전참치캔 250그램 1캔파 약간, 후추 약간계란 2개계란 저은 그릇 씻기도 귀찮고 참치전 한 숟가락씩 뜨기도 귀찮아서 팬 하나로 만들었다.한스푼씩 부친 게 보기에 더 좋기는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맛은 거의 똑같고 만들기는 편하다. 그걸로 충분하다.좀 부서져도 먹으면 똑같다 하는 생각으로 대충 만들었다.팬에 참치를 넣고 참치가 부서지도록 볶다가 냉동했던 쪽파를 한 줌 넣고 ...
    Date2019.09.25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2 Views3042 file
    Read More
  16. 부대볶음 만들기

    매년 돌아오는 부대볶음. 내용도 결론도 똑같은 걸 너무 자주 올릴 수는 없으니까 최대한 자제해서 1년에 1회 정도만 올리고 있다.사용한 재료는 2~3인분으로양배추 2줌대파 1대양파 반개김치 4잎베이컨 150그램스팸 작은것 반캔그릴소세지 1~2개비엔나소세지 한줌라운드햄 약 100그램(최대한 여러종류)양념으로 (계량스푼사용)고운고춧가루 2스푼고추장 1스푼간장 1스푼다진마늘 2스푼청주 1스푼생강약간후추약간사골육수 약 300미리 (필요시 400까지)면사리 1인분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사용하기도 하고, 냉장고에 미리 볶아놓은 김치볶음이 있으면...
    Date2019.09.15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11 Views3524 file
    Read More
  17. 쫄면

    레시피 X 사과, 배, 양파, 마늘, 대파를 갈아서 끓이고 걸러서 맛의 베이스를 사용하고, 소고기육수 대신 소고기맛 조미료를 약간 넣고, 고추기름, 고운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설탕, 조청, 3배식초로 양념장을 만들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구연산과 그린스위트로 상큼한 맛과 단맛을 맞춘 비빔장. 고기를 삶아서 다지거나 다진 고기가 들어간 것도 해봤는데 양념장 자체에 고기가 든 것 보다는 찐한 고기육수가 나았고 굳이 고기를 사용하자면 고기고명이 적당했다. 그러다가 고기 육수를 사용하면 양념장을 적당한 농도로 맞추려고 졸이는 일이 ...
    Date2019.09.12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4 Views1931 file
    Read More
  18. 맛된장으로 소고기 강된장

    강된장이 흔하게 밥상에 오르는데 소고기강된장은 너무 디폴트라 아주 오랜만에 올린다. 전에 올린 우렁강된장이나 소고기강된장과 대동소이하지만 이번에는 따로 맛된장을 미리 만들고, 이 걸 사용해서 비교적 편하게 강된장을 만들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얼마 전 올린 맛된장 -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 청양고추 80그램 (약 20개) 다진마늘 120그램 다진대파 120그램 (흰부분 5~8대) 시판된장 100그램 집된장 100그램 고추장 100그램 고춧가루 50그램 이렇게 만든 양념장으로 강된장을 만들었다. 위 맛된장 내용에서 1. 소고기강...
    Date2019.09.09 Category국 찌개 By이윤정 Reply6 Views4034 file
    Read More
  19. 뚝배기 불고기 만들기, 뚝불 레시피

    먼저 이야기 하자면 뚝배기 불고기에는 미리 만들어 둔 불고기양념을 사용했다. 뚝배기불고기 불고기에 양념만 해서 간단하게 하면 되는데 무슨 과일에 채소 푹 끓여 만드는 불고기양념을 만들어야 한다냐 싶은 그런 포스팅. 불고기 양념 만드는 것이 좀 번거롭지만 한 번에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했다가 사용하면 편하다. 아 물론 그 전에 불고기양념을 만드느라 안편했지만;;;... 그래서 미리 만들어 둔 불고기 양념은 여기 - https://homecuisine.co.kr/hc10/64082 이렇게 만들어 둔 불고기 양념은 1키로 분량으로 나눠서 냉동보관한다. 지금 만...
    Date2019.09.07 Category고기 By이윤정 Reply7 Views4438 file
    Read More
  20. 애호박 오뎅볶음, 맛살 계란말이, 참치볶음

    대충대충 도시락반찬. 주말에 열심히 놀고 월요일 자정이 지나서야 아 내일 도시락 반찬 어떻게 하지 하며(아침 일찍 일어나서 만들 생각 x) 만든거라 재료는 정말 냉장고에 남은 대충대충 재료이다. 재료구성은 성의가 없지만 만드는 내 입장에는 성의있었다. 남는 재료 찾는 것 자체가 성의×성의이니까! 논다고 장도 안봤고 냉장실에 먹을 것도 별로 없는데 냉장고에서 오뎅, 애호박, 당근 / 맛살, 계란, 실파를 찾고 캔참치도 하나 갖고 왔다. 재료도 뻔하고 해서 반찬도 뻔하게 계란말이와 오뎅볶음을 했다. 계란말이에는 맛살과 냉동했던 실파를...
    Date2019.09.03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4 Views3138 file
    Read More
  21. 기본 김밥, 김밥 만들기

    2021년 5월 업데이트 https://homecuisine.co.kr/hc10/103190 내가 생각하는 김밥재료의 정석은 단무지 우엉조림 데친 시금치 or 데친 부추 오뎅조림 or 유부조림 당근볶음 게맛 맛살 김밥용 햄 계란 지단 인데, 김밥재료야 워낙에 바리에이션이 끝도 없는 분야라 어떻게든 다 맛있다. 요즘 우리집에 애호박이 유행이기도 하고 시금치 데치기보다는 애호박 채써는 것이 편해서 애호박을 사용했다. 시금치 대신에 오이, 부추, 아보카도 등 채소로 바꾸거나 추가나 대신으로 유부, 참치, 소고기, 제육, 새우튀김, 돈까스 등을 사용하거나 치즈나 깻잎, ...
    Date2019.09.02 Category밥류 By이윤정 Reply7 Views6614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3 Next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