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식
2016.06.03 23:03

크림카레우동

조회 수 9909 추천 수 0 댓글 4


크기변환_DSC01213.JPG


약간 지난 감이 있지만 그래도 핫하다는 크림카레우동.

인터넷에 올라온 글로 익히들어 알고 있었지만 얼마전 테리님께 이야기를 듣고 만들어보기 시작했다.

카레는 닭가슴살을 넣어 되직하게 만들고, 냉동우동면을 사용한 카레우동 위에 단단하게 휘핑한 감자생크림을 올려서 만들었다.


몇 번 만들어보니 감이 좀 잡히는데


1. 감자+크림의 감자는 표면에 수분이 적도록 전자레인지에 익히고 완전히 익혀서 곱게 으깰 것.

2. 감자+크림이 카레와 섞이기 때문에 평소 만드는 국물이 있는 카레우동이나 일반 카레라이스의 카레와는 다르게 더 되직한 카레를 만들 것.

이 포인트였다.




사용한 재료는 2인분으로


냉동 사누끼우동면 2개


버터 2스푼
양파 2개

대파 1대
다진마늘 약간

물 450미리
일본카레루 2조각 = 60그램
한국카레가루 약 2스푼 추가 (농도보고 조절)

닭가슴살 1개


추가재료로(생략가능)

커리파우더 1티스푼
매운 고춧가루 약간

갈릭파우더 약간

후추 약간


감자 400그램
생크림 300~350미리



비닐파이핑백과 츄러스용으로 산 846번깎지를 사용했다.

물 대신 물과 가쓰오부시 다시마 육수를 반반 섞어서 사용하면 더 좋다.



1.감자 익히기


감자+생크림이 카레에 닿으면 금방 녹으니까 감자는 수분이 적도록 익히는데

감자를 물에 넣고 삶기보다는 찜기 넣고 찌고 펴서 수분을 날리거나 그릇에 담아 물을 약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적당하다.

어떻게든 감자가 축축하지 않도록 익혀서 단단한 감자생크림을 만드는 것이 좋다.


감자는 깊은 그릇에 넣고 물을 2스푼정도 넣고 뚜껑을 살짝 걸쳐 닫아 전자렌지에 익히는데

감자를 반이나 4분의1로 잘라 젓가락이 푹 들어갈 정도로 전자레인지에 7~8분 돌렸다.

감자는 뜨거울 때 포테이토메셔 등을 사용해 곱게 으깼다.


크기변환_DSC01130.JPG     크기변환_DSC01197.JPG


감자는 미리 익혀서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



(감자가 곱게 으깨지지 않으면 감자크림이 곱게 안나와서 이렇게 된다. 맛은 비슷하다.)

크기변환_DSC00765.JPG

(어쨌든 감자는 체에 내리거나 해서 곱게 으깨는 것이 좋다.)




2. 이번에는 카레.

버터를 두른 팬에 채 썬 양파볶아서 카라멜라이즈하고 대파, 마늘을 넣어 볶다가

물 (+가쓰오부시육수)과 고형카레를 넣어 10분정도 끓인 다음 카레가루를 넣어서 꾸덕꾸덕하게 농도를 맞췄다.


크기변환_DSC00722.JPG     크기변환_DSC00723.JPG


크기변환_DSC00725.JPG     크기변환_DSC00726.JPG


크기변환_DSC00727.JPG     크기변환_DSC00728.JPG


크기변환_DSC00729.JPG     크기변환_DSC01204.JPG


닭가슴살은 따로 삶아서 찢어서 혼합했다




3. 감자생크림 휘핑


차게 식은 으깬 감자에 생크림을 넣고 휘핑했다. 스탠드믹서를 사용했는데 핸드믹서나 거품기가 있는 블렌더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휘핑한 감자생크림은 비닐봉투에 넣어 냉장실에 일단 넣어두었다.


크기변환_DSC01199.JPG     크기변환_DSC01203.JPG





4. 우동면 익히기


냉동 우동면을 데치고 물기를 빼서 미리 만들어 둔 카레에 넣고 한 번 끓여서 그릇에 담고


크기변환_DSC00752.JPG     크기변환_DSC00754.JPG


 크기변환_DSC01205.JPG     크기변환_DSC01206.JPG



5. 비닐 짜주머니+깎지에 감자생크림을 넣어 카레에 올렸다.


크기변환_DSC01209.JPG






크기변환_DSC01210.JPG





내 취향에는 크림이 이렇게 그릇을 뒤덮는 것보다는 80%정도 덮혀 있을 때 밸런스가 더 좋았다. 생크림을 좋아하는 사람은 가득 채운 것도 잘 먹었다.


크기변환_DSC01212.JPG





크기변환_DSC01213.JPG





크기변환_DSC01220.JPG



누가 가장 먼저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하얀 감자생크림 속으로 한젓가락 뜨면 카레우동이 나오는 발상이 참 좋은 것 같다.

매콤하고 꾸덕한 카레에 쫄깃쫄깃한 우동면도 좋고 고소한 감자생크림이 잘 어울렸다.





  • 뽁이 2016.06.03 23:53

    우오오오오 이게 이렇게 집에서 되는군요 ㅋㅋ

    싱기방기 ㅋㅋㅋㅋ 우오오오 아무리봐도 신기 ㅋㅋㅋ

    카레우동 원래 좋아하긴 하는데

    이 크림카레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일단 그냥 크림이 아니라 감자크림이라서 더 맛날 거 같아요

    왠지 이 하얀 크림을 더럽히는 ? 느낌이 약간 아깝긴해요 ㅠㅠ 히히

  • 이윤정 2016.06.05 23:21
    감자, 크림 다 카레에 잘 어울리는 재료들이라 조합이 좋았어요ㅎㅎ
    크림을 더럽히는 느낌이라니ㅎㅎㅎㅎㅎ
    현실 웃음 터졌는데 그런데 공감가고 막 그렇고 말입니다ㅎㅎㅎㅎ
  • 테리 2016.06.19 18:38
    아웅!!!요즘 한식카테고리만 주로 봐서 요런거 올리신줄도 몰랐다는!!!!
    왤케 잘하신거예요!!!!! 진짜 뭐든 척척 보시면 해내시네요~~
  • 이윤정 2016.06.20 01:07
    그때 말씀하신 이후로 자꾸 맴돌아서 안할 수가 없더라고요ㅎㅎㅎ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어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5 중식 탕수육 6 file 이윤정 2015.05.29 3717
434 중식 탕수육 8 file 이윤정 2016.12.27 7637
433 중식 탕수도미 4 file 이윤정 2016.03.03 4804
432 중식 탕수기 4 file 이윤정 2016.11.13 5591
431 중식 탕수갈비, 糖醋排骨, 탕추파이쿠 2 file 이윤정 2016.09.06 11487
430 일식 탄탄멘, 탄탄면 만들기 6 file 이윤정 2015.04.04 17206
429 인도 탄두리치킨, 탄두리치킨 만들기 2 file 이윤정 2014.02.28 22836
428 인도 탄두리치킨 8 file 이윤정 2015.06.09 7273
427 일식 타코야끼, 타코야키 반죽 만들기, 만드는법 8 file 이윤정 2016.07.07 63552
426 일식 타코야끼 파우더로 타코야끼 6 file 이윤정 2015.10.11 5643
425 아시아 타이칠리누들, 삼발소스를 넣은 팟씨유 file 이윤정 2013.07.30 4518
424 인도 키마 커리, 키마 코르마 10 file 이윤정 2019.03.11 4547
423 인도 키마 마타르, 다진 양고기 완두콩 커리, Keema Matar 10 file 이윤정 2015.08.28 4993
» 일식 크림카레우동 4 file 이윤정 2016.06.03 9909
421 인도 크림마살라소스를 곁들인 치킨 65, 카춤버 Kachumber 샐러드 6 file 이윤정 2016.05.16 5533
420 일식 크림 돈까스 file 이윤정 2015.04.10 7896
419 중식 크림 꽃게 6 file 이윤정 2015.04.21 3127
418 그 외 등등 콜라비 피클 2 file 이윤정 2015.11.14 3544
417 그 외 등등 콜라비 피클 2 file 이윤정 2016.07.05 8671
416 그 외 등등 케이준 시즈닝 만들기 2 file 이윤정 2016.06.22 27234
415 인도 커리소스, 마살라소스, 달 마크니, 렌틸콩 커리 5 file 이윤정 2017.06.08 1712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4 Next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