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고기
2019.11.15 04:06

항정살수육

조회 수 5848 추천 수 0 댓글 4



크기변환_IMG_2426.JPG



항정살 수육은 다른 돼지고기 부위에 비해서 난이도가 아주 낮다.

항정살은 고기가 얇으니까 그냥 팬에 중약불로 잘 굽거나, 오븐에 굽거나 해도 속까지 잘 익는다.

육향도 거의 없고 기름이 촘촘해서 구이용으로 적합한 고기다보니 어떤 방법으로 조리해도 오래 조리할 필요없이 익기만 하면 끝이라 편한 식재료이다.


겉을 노릇노릇하게 굽고 물을 조금만 붓고 대파, 통후추만 넣어서 15분 삶아서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두고 나머지 밥상을 차린 다음 뚜껑을 열어서 썰었다.

뚜껑을 덮어 둔 동안에도 낮은 온도로 계속 익기 때문에 그동안 고기가 더 부드러워진다. 이번에 사용한 항정살은 기름 손질이 아주 바짝되어서 있어서 얇았기 때문에 15분 삶았는데 두께에 따라 5~10분정도 시간 추가를 할 수도 있다.


팬으로 익혀도 충분히 속까지 익으니까 오븐구이를 할 필요는 없고, 물 없이 찌듯이 조리하는 무수분수육을 할 때는 아주 편하고 좋을 것 같다.


고기가 얇으면서도 퍽퍽하지 않은 좋은 고기라서 그냥 편했다.

대충 굽고 물 붓고 15분정도 대충 다른 일 좀 하다오면 끝이다.




사용한 재료는

항정살 600그램

대파, 후추 약간

피시소스 0.5스푼


구이용으로도 그냥 먹는 신선한 고기를 삶을 때는 대파, 후추도 딱히 필요는 없는데 대파, 후추 정도는 있으면 넣는 게 낫지 않겠나 싶어서 있는 김에 넣었다. 필수는 아님.



기름을 약간 두른 팬을 달궈서 통 항정살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웠다.

크기변환_IMG_2391.JPG




크기변환_IMG_2397.JPG




크기변환_IMG_2398.JPG



크기변환_IMG_2400.JPG



항정살이 반만 잠기도록 물을 조금만 붓고 끓으면 불을 줄였다.

크기변환_IMG_2402.JPG



대파하고 통후추도 조금 넣고

크기변환_IMG_2405.JPG




이대로 15분간 익혔다. 중간에 고기 위치는 한 두 번 바꿔줬다.

스텐냄비에 뚜껑이 없어서 뚝배기뚜껑을 갖고 왔는데 크기가 딱 맞아서 마음이 편하다.

크기변환_IMG_2407.JPG




잘 익었다.

크기변환_IMG_2408.JPG




얇게도 썰고

크기변환_IMG_2414.JPG




도톰하게도 썰었다.

수육은 전부 다 한 번에 썰지 않고 반정도 썰어서 먹고 중간에 보충했다. 

크기변환_IMG_2449.JPG





접시에 수육을 담는데

크기변환_IMG_2413.JPG

김치 먼저 놓고 난 다음에는 김칫국물이 넘어오지 않게 수육 끄트머리로 댐을 쌓아서 막았다ㅋㅋ




두부는 미리 구워서 준비했다.  

수육 듬뿍 썰고 김치에 명이장아찌에 두부구이로 밥상을 차렸다. 명이장아찌는 명이같이 생기지 않았는데 줄기만 꺼내와서 그렇다. 김치와 명이장아찌는 이정도로는 부족하니까 중간에 더 추가하고 가지러 간 김에 마지막남은 미니오이와 쌈장도 꺼내왔다.


크기변환_IMG_2446.JPG



크기변환_IMG_2426.JPG




크기변환_IMG_2426-.jpg


기름지지 않은 항정살의 부드러운 맛에 두부, 김치, 장아찌 다 잘 어울린다.

밥도 없이 이렇게 차려서 맛있게 잘 먹었다.





다른날.


위에는 보기에 좋도록 김치와 고기를 한 접시에 담았는데 사실 음식이 서로 침범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평소에는 이렇게 담아서 먹는 편이다. 어차피 고기하고 김치하고 같이 먹을 건데도 고기에 김치가 묻는 게 시룸ㅠㅠ 밥 먹을 때도 밥에 뭐 묻는 걸 싫어해서 조심하는 성격이다;


크기변환_IMG_2607-.jpg


김치는 잎과 줄기가 한 입에 먹기 좋도록 길게 찢어서 듬뿍 담고, 양파절임은 듬뿍 만들어서 집게를 준비했다. 먹다가 모자라서 중간에 채워넣는 걸 하기가 귀찮아서 처음부터 듬뿍듬뿍이다. 묻는 건 싫다 생각 하면서 접시를 더 꺼내오면서 아무 생각 없이 가까이에 있는 짜장면 그릇을 꺼내왔다. 고기를 따로 담고 싶은 생각은 있지만 이쁜 그릇 가지고 와서 보기 좋게 먹을 생각은 없는..




항정살 수육은 기름지지도 않고 퍽퍽하지도 않고 최상이다.

크기변환_IMG_2579.JPG




크기변환_IMG_2575.JPG




크기변환_IMG_2610.JPG




크기변환_IMG_2617.JPG




크기변환_IMG_2621.JPG


아직 김장철은 안됐지만 김장 담을 생각도 없고.. 올해 내내 엄마께 김치를 받아오고 사먹기도 했다.

받아온 김치도 맛있고, 레시피를 바꿔서 올해 더 좋아진 양파절임도 맛있고, 지난 봄에 인생을 갈아가며 만든 명이장아찌도 맛있어서 수육은 대충 만들어도 맛있는 밥상이었다.






  • 레드지아 2019.11.15 11:37

    난이도가 최하이다를 난이도가 최악!이다 로 봐서 잠시 깜놀!!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항정살이 난이도가 최악이라면 시도도 안해볼거거든요 ㅠ

    잘 읽어보니 ㅋㅋㅋㅋㅋ 최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안이 왔나 저 왜이런대요 ㅋㅋㅋㅋㅋㅋ

     

    고기로 댐쌓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현명하시다니!!!

    저런경우 김치 국물이 질질 흘러서 밑에 있는 귀중하고 소중한 고기에 물들어버리면 입맛이 뚝! 떨어져서 먹기 싫어지잖아요. (입맛이 자주 떨어져야 하나..이 몸뚱이를 보니 급 후회가 드네요 ㅠ)

    국물이 서로 침범하는거 저도 엄청 싫어하고 먹다가 음식 보충하는거 더더 싫어해서 첨부터 듬뿍인것도 똑같아요!!

    6.25의 스멜이 오늘도 ...ㅋㅋㅋㅋ

     

     

    명이나물은 말하시기전엔 무엇일까 궁금했었습니다 ^^ 줄기만 있어서 그렇군요

    여름에 고생스럽게 만드셔서 이제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 즐기시게 되어서 보기만 하는 저도 기뻐요 ^^

     

     

  • 이윤정 2019.11.17 04:21
    난이도가 최악이라면 저도 안하고 말거에요ㅎㅎㅎㅎ
    최악이면 안하신다고 하시니 6.25때 헤어진 자매가 아니라 진짜 제 자매인줄 알았잖아요ㅎㅎㅎ 제 언니가 조리하기 복잡한 건 진짜 딱 싫어해서요ㅋㅋㅋ

    귀중하고 소중한 고기에 물들어 버리면 입맛이 떨어지신다니 완전 빵 터졌잖아요ㅋㅋㅋ 귀중하고 소중한 고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런 자투리 한조각 정도야 댐 취급해도 되는 거 맞죠ㅎㅎㅎ 거기다가 보충하는거 싫어하시는 것도 어쩜 똑같으신지요ㅎㅎㅎ

    장아찌나 김치가 그렇게 만들 때는 늘 고생이고 해놓고 나서 꺼내쓸 때는 편하고 그렇죠ㅎㅎㅎ 이것저것 만드느라 고생해서 맛있고 뿌듯한 인생도, 하나도 안해서 맛에 관심없이 홀가분한 인생도 다 좋은 것 같아요!
  • 땅못 2019.11.15 21:12

    어머 썸네일 단면이?!!!하고 외치면서 들어왔습니다. 무슨 아귀 간같네요! 썰어놓은 두께하며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울 것 같아 괜히 제 위주로 생각하게 되어요 넘넘 먹기좋겠다 하고! 휴 저희는 이번에 김장을 백김치 한통, 빨간김치로 두 통 했습니다. 든든하긴 하지만 일이 많았네요. 잊혀질만하면 등장하는 명이가 넘 반가워요. 잘 절여져서 가장자리가 투명한 느낌이 나는 게 입맛당깁니다. 윤정님의 노고가 빛이 나는 식탁이군요<3 양파절임은 직접 칼로 써신 건가요? 맞다면 늘 놀랍지만 그 섬세함이... 저는 무슨 쌀국수 면인줄ㅋㅋㅋㅋ 늘 손이 예술입니다... 항정살도 카트에 담아야겠어요. 구워먹어도 수육해먹어도 맛있는 항정사알. 오늘도 홈퀴진에서 메뉴 아이디어를 얻어갑니다. 주말 잘 지내셔요<3333333

  • 이윤정 2019.11.17 04:27

    아귀 간이라니 생각도 못했는데 말씀 듣고 보니 그런 것도 같아요ㅎㅎ 아귀 간이라면 정말 부드러울텐데 항정살은 아직 그정도는 못되는 것 같아요ㅎㅎㅎ
    백김치에 김치에, 김치통 세 개 가득 채우셨으니 정말 든든하시겠어요. 저는 김치냉장고 고장나서 버리고 나서는 김치를 제대로 한 번도 못했는데 아쉽기는 해도 또 안아쉽고요ㅎㅎㅎㅎ

    명이는 지난 봄에 듬뿍 담아서 올해 내내 먹었는데 아직도 남아있어서 먹을 때마다 다행이라고 하고 있어요. 다 떨어지면 너무 아쉬울텐데 하면서요ㅎㅎ
    양파는 슬라이스채칼로 썰고 찬물에 담가서 물 한 번 갈아줬어요. 칼질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양파를 반으로 썰어서 얇게 써는 건 재밌는데 동그란 모양 그대로 써는 건 못해요ㅎㅎ 역시 슬라이서가 잘하고 있죠ㅎㅎ

    항정살이 돼지고기 중에서 가장 비싼데 요즘은 가격이 꽤 내려서 사기 좋은 것 같아요. 땅못님도 남은 주말 잘 보내셔요^^


  1. 맛된장 소고기두부조림

    먼저 맛된장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5회분량으로청양고추 80그램 (약 20개)다진마늘 120그램다진대파 120그램 (흰부분 5~8대)시판된장 100그램 집된장 100그램고추장 100그램고춧가루 50그램670그램 / 5등분 각 2~3인분집된장이 없으면 대두, 소금, 주정, 종국 정도로 최소한의 재료가 들어간 시판 된장을 사용하면 적당하다. (샘표 백일된장, 해찬들 명품집된장) 같은 재료로 5분의1로 1회분만 만들어서 사용해도 똑같다. 그런데 이렇게 똑같으니까 그냥 재료 준비하는 김에 맛된장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사용하면 다음에 편하다.2주~2...
    Date2020.03.08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4 Views2767 file
    Read More
  2. 도제 유부초밥식 여러가지 유부초밥 만들기

    소불고기 / 소불고기 / 소고기강된장 / 참치마요+김치참치 / 스팸 / 계란 / 맛살와사마요 / 아보카도 치즈김치제육 / 치즈닭갈비 / 닭갈비 / 제육 / 김치제육 / 김치참치 / 참치마요 / 명란와사마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부초밥에 토핑이야 뭐든 다 맛있지만 도제유부초밥의 토핑을 참고해서 만들었다. 생연어나 장어, 새우장 등 재료가 있으면 좋지만 신선함을 유지해야 하거나 비싸서 식재료가 많이 드는 재료는 제외하고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최대한 다양하게 구성해봤다. 가족 말로는 유부초밥 한다고 해서 오늘은 ...
    Date2020.03.06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6 Views7925 file
    Read More
  3. 맛된장으로 된장닭구이

    닭다리살을 사용한 맛된장 닭구이. 닭다리살과 대파는 각각 따로 구운 다음 맛된장에 버무려서 최종적으로 한 번 더 굽고 불맛을 더했다. 얼마전에 올린 맛된장 제육볶음 https://homecuisine.co.kr/hc10/87257과 비슷하다. 보통 닭다리살은 구매하기 조금 번거로운데 일단 사면 튀김이나 덮밥, 조림 등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먹기 좋다. 맛된장 닭구이가 그 다양한 선택지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맛된장을 미리 만들어 둔 경우라면 해먹어 볼 만 하다. 맛된장으로 맛있는 여러가지를 해먹고 애매하게 남았을 때 사용하기 적당하다. 먼저 ...
    Date2020.03.03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4 Views2768 file
    Read More
  4. 치킨마요 만들기, 치킨마요덮밥 만드는법

    밥에 닭튀김, 계란지단, 덮밥소스, 마요소스, 자른김, 쪽파를 올린 치킨마요덮밥. 그저께는 덮밥소스를 올렸고 어제는 계란지단을 올렸는데 이게 다 치킨마요에 모이게 된다. 계란지단 만들기 - https://homecuisine.co.kr/hc20/89717 덮밥소스 마요소스 만들기 - https://homecuisine.co.kr/hc10/89680 닭고기 튀기는 것이 번거로운데 닭고기는 튀기지 않고 하려면, 닭고기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 다음 감자전분을 살짝 묻히고 털어내고 기름을 약간 자작하게 두른 팬에 앞뒤로 구워서 사용해도 좋다. 고메치킨 등의 시판 가라아게를 충분히 해동...
    Date2020.02.29 Category한그릇, 면 By이윤정 Reply2 Views3415 file
    Read More
  5. 덮밥소스, 마요소스 만들기, 한솥 치킨마요 소스, 데리야끼 소스 레시피

    한솥도시락에서 덮밥시리즈를 사먹으면 들어있는 덮밥소스와 마요소스를 만들었다. 오랜만에 한솥 치킨마요를 사먹었는데 소스를 보니 덮밥소스는 물 간장 기타과당 올리고당 물엿 청주 조미시즈닝 조미액 다랑어엑기스 소금 덱스트린, 마요소스는 마요네즈 기타과당 식초 겨자분 겨자오일 후추 조미분 소금 잔탄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고해서 간을 봐가면서 소스를 만들고, 여러가지 마요덮밥을 만들었다. 소스를 만들어서 치킨마요, 스팸마요, 참치마요, 돈까스마요를 해보니 맛있는 걸로 순서를 정하면 치킨 돈까스 참치 스팸이고 만들기 편...
    Date2020.02.27 Category소스 By이윤정 Reply10 Views18015 file
    Read More
  6. 영도 골목분식 비빔라면 만들기

    2013년에 송도 근처로 이사 온 이후 인터넷으로 골목분식이라는 곳이 있고 여기의 비빔라면이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송도 토박이인 남편에게 여기 아냐고 했더니 학교 앞 분식집을 어떻게 알았냐며 안다고 한다. 남편이 영도에 있는 남고등학교 출신인데 학교 바로 앞에 있는 곳이라 고등학생 때 자주 다녔다고 했다. 이런 동네 분식집이 인터넷에 다 올라오냐고 했었는데 지금은 꽤 유명해진 것 같다. 그 때 궁금해서 처음 가봤고, 태종대에 산책 가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태종대에 가는 길에 가끔 갔다. 엄청 맛있는 것도 아니고 아주 특별...
    Date2020.02.24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9 Views8932 file
    Read More
  7. 맛된장으로 낙곱새식 대패전골, 맛된장 대패짜글이

    며칠 전 곱창두부두루치기에도 한 이야기인데 이렇게 전골과 조림의 중간적인 느낌인 낙곱새식으로 짜글짜글하게 먹고 사리넣고, 마지막에 밥 넣는 형식으로 만든 것이 아직도 너무 많아서 밀어내기로 계속 올린다. 주재료나 양념만 조금씩 다르지 전체적으로는 맨날 똑같은 걸 먹는 거 같은데 1년에 걸쳐 먹은거라 그건 아니고 라고 쓰고 보니 흠 맞나... 얼마 전에 올렸던 맛된장과 맛된장으로 만든 낙곱새 - https://homecuisine.co.kr/hc10/88383 에 이어서 주재료만 달리 해서 만들었다. 낙지, 곱창, 새우가 다 있으면 좋지만 간단하게 차돌박이...
    Date2020.02.21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2 Views2474 file
    Read More
  8. 블랙빈소스 새송이버섯볶음

    창잉터우 https://homecuisine.co.kr/hc20/78462 를 만들고 남은 중화검은콩소스 (블랙빈소스). 이 블랙빈소스로 만드는 것 중에 유명한 것이 블랙빈소스 조개볶음이나 블랙빈소스 소고기볶음이 있다. 지금 올리는 건 그런 요리는 아니고 간단한 반찬이다. 집에 있는 새송이버섯으로 반찬을 만들면서 블랙빈소스를 넣었다. 새송이버섯볶음이야 평소에 굴소스나 간장만 넣기도 하고 소금,후추 만 넣어서 볶기도 하는 반찬인데 이번에는 집에 있는 블랙빈소스를 사용한거라 이걸 하려고 블랙빈소스를 살 필요는 당연히 없다. 굴소스보다 좀 더 담백한 ...
    Date2020.02.18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2 Views3315 file
    Read More
  9. 곱창 두부두루치기, 레시피

    예전에 두부두루치기를 올린 적이 있는데 좀 밋밋해서 재료나 조리법을 바꿨었다. 여러번 해보니 대창이 들어가면 제일 맛있고, 차돌박이가 그 다음, 그도 없으면 대패삼겹살을 사용하면 괜찮다. 소기름이 들어가야 맛있다. 재작년부터 이렇게 해먹어왔는데 여러번 주재료를 바꿔가면서 대량양념도 하면서 비율도 바꿔가면서 하다보니 낙곱새 양념이랑 좀 겹치는 부분이 생겨서 그냥 안 올리고 둘까 하다가 맛있다고 너무 자주 해먹고 또 곱도리탕도 만들고 하다보니 비슷한 음식이 폴더에 자꾸 밀려서 업로드.. 두부두루치기니까 제일 중요한 것은 ...
    Date2020.02.16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4 Views2334 file
    Read More
  10. 소고기 버섯 샤브샤브, 등촌 얼큰 샤브 칼국수 레시피

    올 겨울은 별로 춥지 않아서 부산의 낮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를 겨울 내내 기다렸다. 이유는 냉동고기를 주문하기 위해서이다. 날씨를 계속 모니터링 하다가 얼마전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웠던 날이 이틀정도 지속 되는 일기예보를 보고 바로 고기를 주문했다. 주문한 고기는 호주산 목심 8키로로, 1미리 슬라이스한 것이다.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오기는 하지만 1미리정도의 얇은 고기가 상온에서 몇 시간이라도 있으면 금방 녹아서 도착하니까 가장 추운 날에 주문했다. 벌크 포장인 것을 알고 주문했는데 꺼내보니 압도당하는 느낌이 있었고 냉동...
    Date2020.02.13 Category전골 탕 By이윤정 Reply8 Views8324 file
    Read More
  11. 떡국

    새해나 설날에 먹는 떡국. 전국적으로 다 같이 떡국을 먹는 날은 설날이지만 떡국의 본격 시즌은 설날 이후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2001년 자취시절부터 지금까지) 매해 설날이면 엄마께서 떡국떡을 어마어마하게 챙겨주시기 때문.. 설날 당일에는 늘 본가에 가서 떡국을 먹으니까 설에는 우리 집에서 떡국 먹을 일이 없고 엄마께 받아온 떡국떡을 냉동하기 직전에 신선한ㅋㅋ 떡국떡으로 떡국을 먹는 지금이 제일 맛있다. (까지 쓰고 2주가 지났다. 지금은 떡국떡은 전부 냉동해둔 상태이다.) 떡국이야 자주 먹는 편인데다가 대충 만들어서 대충 먹...
    Date2020.02.11 Category한그릇, 면 By이윤정 Reply6 Views2109 file
    Read More
  12. 맛된장으로 된장참치볶음, 참치쌈된장

    고추참치도 야채참치도 맛있는데 된장참치? 당연히 맛있다.미리 만들어 둔 맛된장을 여기저기 사용하는 중인데 맛된장참치를 만들면 만들기도 아주 간단하고 간도 딱 적당하니 맛있다.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생야채비빔밥이나 나물비빔밥에 얹어서 슥슥 비벼먹으면 더 맛있고 양배추쌈에도 좋고 쌈밥 김밥 주먹밥등의 속재료로도 좋다.먼저 맛된장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청양고추 80그램 (약 20개)다진마늘 120그램다진대파 120그램 (흰부분 5~8대)시판된장 100그램 집된장 100그램고추장 100그램고춧가루 50그램670그램 / 5등분 각 2~3...
    Date2020.02.10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4 Views3280 file
    Read More
  13. XO소스 볶음밥, xo볶음밥 레시피

    제목은 XO소스 볶음밥인데, 내용은 평소 자주 해먹는 XO계란볶음밥들. XO볶음밥을 자주 만들고 있어서 계속 중복인 느낌이 있긴하다. 평소에 밥을 하면 남은 밥은 보온하지 않고 냉장고에 넣는 편인데 이 밥은 거의 볶음밥이 된다. 어떤 때는 남은 밥으로 볶음밥을 하고 또 어떤 때는 일부러 볶음밥을 하려고 밥을 하고 식히기도 하고, 밥 식힐 시간이 없어서 그대로 하기도 한다. 이 밥을 계란물에 넣어서 코팅한 볶음밥도 좋지만, 무쇠팬에 계란이 너무 잘 달라붙을 때는 밥만 먼저 볶다가 계란, 소스, 채소 등 나머지 재료를 넣어서 볶음밥을 하기...
    Date2020.02.06 Category일상 By이윤정 Reply2 Views4541 file
    Read More
  14. 미역줄기볶음, 레시피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는 밥반찬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미역줄기는 좋아해서 가끔 만든다. 염장 미역은 한 번 살 때 1키로정도 좀 넉넉하게 사서 1키로 전부 다 다듬어서 한 번 만들 정도로 소분해서 냉동했다가 사용하고 있다. (최대 6개월정도 냉동) 염장 미역을 1회분씩 씻고 자르는 것도 일이라서 미역줄기볶음 하나 하자고 일이 좀 귀찮다 싶은데 그냥 날 잡아서 한 번 싹 해두고 나면 다음에 미역줄기볶음을 할 때 해동해서 볶기만 하면 되니까 편하다. 염장미역은 소금이 전부 씻겨나가도록 바락바락 주물러서 씻은 다음 불리기 전에 가...
    Date2020.02.03 Category반찬 By이윤정 Reply2 Views1893 file
    Read More
  15.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양념치킨 레시피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스타일의 양념치킨. 요즘 지코바는 오븐구이라서 숯불 글자를 뺐다는데 닭고기는 오븐에 구워도 좋고, 후라이팬에 구워도 좋다. 시행착오를 꽤 거쳤는데 그때마다 우리집 식구 이야기로는 맛있는데 맛있는 건 맛있는거고 '그 맛'은 아니라고 아이고.. 지코바 양념치킨은 1년에 해봤자 두어번 사먹는 편이고 지코바 보다는 집 근처 투윙치킨의 10년 단골이다. 순살숯불바베큐를 아주 자주 사먹는데 포장할 때마다 유심히 봐와서 언제나 비슷하게 만들고 싶었다. 지코바 타입 치킨집에 납품한다는 금양식품 바베큐소스, 뫼루니 숯...
    Date2020.02.02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12 Views27453 file
    Read More
  16. 통마늘구이를 곁들인 제육볶음

    이번에는 제육볶음에 통마늘구이를 듬뿍 올렸다. 자꾸 음식에 통마늘구이를 올리는 것 같은데.. 통마늘구이를 여기저기 곁들이려고 일부러 농산물시장까지 가서 사온 거라, 의도대로 여기저기 사용하고 있어서 그렇다. 통마늘구이를 곁들인 볶음밥을 1절로 올렸을 때 집에서는 이미 3절 정도는 하고 있었다;; 여태 올린 볶음밥이나 제육 외에 수육, 족발, 양념치킨을 비롯해 냉채에도 통마늘구이가 잘 어울린다. (스테이크나 치킨스튜, 맥앤치즈에 에도 통마늘이나 마늘구이를 듬뿍 넣었는데 다 맛있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리 만들어...
    Date2020.01.31 Category고기 By이윤정 Reply4 Views3100 file
    Read More
  17. 백순대볶음 레시피, 양념, 사리

    순대볶음을 더 자주 해먹는데도 백순대글을 더 자주 올리는 것 같다. 어쨌든 여태 많이 올렸던 백순대. 내용은 평소와 거의 같다. 이전에 올린 백순대는 여기 - https://homecuisine.co.kr/hc10/77953 백순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1.재료, 2.양념, 3.큰 팬 이다. 재료는 아래에서 이야기할 예정이고, 양념은 늘 만들어 두는 닭갈비 양념을 사용했다. (닭갈비양념은 https://homecuisine.co.kr/hc10/88211 여기) 큰 팬은 와이드그릴팬이나, 최소 30센치 이상 되는 사각팬 등 가장 큰 팬을 사용해야 적당하다. 이번에 는 무쇠팬을 사용했는데 ...
    Date2020.01.28 Category한접시, 일품 By이윤정 Reply4 Views3293 file
    Read More
  18. 바특하고 고슬고슬한 김치참치볶음밥, 참치김치볶음밥

    ㅡㅡㅡㅡㅡㅡㅡ까지 잡담이다. 지금 보니 제목에 김치참치볶음밥을 쓴 것이 5년만이다. 아주 일상적인 볶음밥이라 일상적인 게시글 여기저기 껴서는 올렸어도 일부러 이것만 따로 올릴 일이 거의 없었는데 바특하게 만드는 이야기는 안해 본 것 같아서 오랜만에 따로 분리해봤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김치도 참치도 수분이 많은 재료이기 때문에 김치참치볶음밥은 질척해지기 십상인데 이 볶음밥이 질척이지 않는 포인트는 김치와 참치 각각의 수분을 잡는 것이다. 먼저 참치. 전부터 자주 이야기 했듯이 참치의 수분이 없어야 하는 음식에는 https://...
    Date2020.01.26 Category밥류 By이윤정 Reply4 Views4070 file
    Read More
  19. 촉촉한 제육볶음 + 옥수수국수사리

    제육볶음을 하는 방법은 먼저 고기를 굽고 채소를 볶아서 수분을 날린 다음 양념을 넣고 무쳐서 한 번 더 볶아내는 것을 가장 자주 하는데 또 가끔 내킬 때는 고기와 채소를 전부 양념에 무쳐서 구워서 약간 자작하게 먹기도 한다. 이럴 땐 당면사리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옥수수국수를 사용해봤다. 제육볶음에 옥수수국수 사리를 넣고 싶어서 채소를 넉넉하게 넣고 제육볶음을 촉촉하게 완성하고 여기에 삶아서 헹군 옥수수국수 사리를 넣고 양념을 더 넣어서 볶았다. 국수가 붓지 않도록 바로 찬물에 헹구자마자 물기를 탈탈 털고 바로 넣...
    Date2020.01.23 Category고기 By이윤정 Reply2 Views4529 file
    Read More
  20. 얼큰 소고기 버섯 수제비

    평소 만들던 얼큰한 소고기 버섯 샤브샤브에 수제비 사리를 넣은 것과 똑같이 만들었다. 멸치육수에 얼큰하게 양념하고 소고기와 배추, 버섯 등 채소를 넣고 수제비를 떼어 넣었다. 사용한 재료는 수제비 반죽 2인분멸치황태육수 1.1리터 (필요하면 100미리 더) 국간장 1티스푼 (멸치진국 사용시), (육수 사용시 간보고 2스푼까지) 친수피시소스 1티스푼 (간보고 추가) 다진마늘 1.5스푼 고운고춧가루 1.5스푼 후추 약간 샤브샤브용 소고기 150그램 팽이버섯 1봉투 대파 흰부분 1대 알배추 5~6잎 애호박 약간 (생략가능) 청양고추 2개 (생략가능) 미...
    Date2020.01.20 Category한그릇, 면 By이윤정 Reply6 Views4630 file
    Read More
  21. 맛된장 곱창 볶음밥

    맛된장으로 볶음밥을 만들었다. 된장볶음밥이라고 생각하면 낯설지만 먹어보면 익숙한 맛이 나서 언젠가 먹어봤던 것 같은 느낌이 든다.맛된장과 소기름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맛된장 차돌볶음밥도 좋고, 곱창볶음밥도 좋다.(곱창보다 대창을 좋아해서 대창을 사용했는데 대창도 곱창의 일부니까 제목을 곱창볶음밥으로 썼다. 곱창을 사용해도 좋음)맛된장 https://homecuisine.co.kr/hc10/82320대파를 아주아주 듬뿍 썰어서 곱창기름에 볶고, 맛된장 넣고 된장맛이 부드럽도록 한 번 잘 볶은 다음 밥을 넣고 잘 비벼서 한 번 더 볶았다.간을 보고 부...
    Date2020.01.13 Category밥류 By이윤정 Reply8 Views3151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53 Next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