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조회 수 13533 추천 수 0 댓글 9



크기변환_DSC02991.JPG



봄에 담은 명이장아찌를 다 먹고 쪽파 장아찌를 만들었다.




사용한 재료는

쪽파 300그램

생수 150그램

간장 150그램

식초 100그램

설탕 50그램

조청 50그램


2018년 업데이트 → 절임간장물 그대로 쪽파는 500그램까지도 좋았다.



쪽파는 농산물 시장에서 판매하는 흙쪽파를 반단 사용했는데 마트마다 파는 양이 달라서 그램으로 재서 만들었다.

쪽파는 숨이 많이 죽기 때문에 무게로 계산해서 담으면 간장물이 과하지 않고 적당하다.



쪽파는 깨끗하게 다듬어 적당히 썰고 씻어서 물기를 바짝 말렸다.

요즘같이 더운 날에 더운 곳에서 말리면 시들기 쉬우니 키친타올을 깔고 에어컨 옆에 두고 뒤집어 주면서 겉면을 말렸다.


크기변환_DSC02933.JPG


양은 이정도..



간장물을 분량대로 혼합하고 한 소끔 끓으면 바로 불을 끄고 완전히 식혔다.

식은 간장물에 쪽파를 넣고 가볍게 누르면 쪽파가 서서히 숨이 죽는다.


크기변환_DSC02934.JPG     크기변환_DSC02936.JPG


크기변환_DSC02938.JPG     크기변환_DSC02990.JPG


쪽파가 완전히 잠기면 반찬통에 옮겨 담아 냉장보관했다. 열흘정도 숙성하면 먹기 좋다.





크기변환_DSC02994.JPG





무채 쌈무를 준비하고 보쌈김치는 속의 무채김치만 한 번 더 담았다.

보쌈김치 - https://homecuisine.co.kr/hc10/42887


두어달 전에 담은 마늘장아찌도 꺼내고 쌈채소도 적당히 준비했다. 

고기만 취향대로 굽거나 삶아서 곁들이면 고기고기한 한상으로 먹기 좋다.


장아찌와 김치가 상큼하니 아삭하니 고기에 잘 어울렸다.


크기변환_DSC03000.JPG






  • 해마니 2016.08.16 03:55
    쪽파 장아찌는 처음보는거같아요! 삼겹살이랑 완전 찰떡궁합일듯....!! 어제 드디어 김치를 생에 처음으로 담가봤어요.ㅎㅎ 김치라기보단 겉절이지만ㅋㅋㅋ 윤정님 막김치 레시피 참고했는데 뭐가 막 뒤죽박죽되서 결국엔 기본김치레시피에 사과랑 양파를 갈아넣고 마늘은 두배나 더 넣었다는 ㅡㅡ;;;;; 그래도 완성했다는거에 넘 뿌듯해서 수육까지 삶아먹었네요 ㅋㅋㅋ 수육먹을때 요 파 장아찌도 있었음 진짜 좋았겠다...
  • 이윤정 2016.08.17 02:17
    쪽파가 흔해서 장아찌로 만드는 일이 흔하지 않은가봐요. 쪽파도 대파도 장아찌로 해면 다 맛있어요ㅎㅎ
    김치 담으셨군요^^ 고생하셨어요^^ 처음에는 조금 번거로운데 익숙해지면 가치에 비해 하는 일이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라 김치담는 건 늘 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ㅎㅎ
    김치 담고 장아찌 담고 하면 당장 손에 남는 건 없어도 밥먹고 고기먹고 할 때 꺼내 먹는 재미가 일품이죠ㅎㅎ
  • 뽁이 2016.08.16 07:35

    오 ! 쪽파로도 장아찌를 ?!?! 이거 궁금해요 ~

    파김치 좋아하는데 한 번 먹으면 다음날까지

    나 파김치 먹었소 ... 하는 거 같은 기분이라

    요즘 좀 덜 먹었거든요 ㅋㅋ

    이건 왠지 간장에 절여져서 덜 할 거 같은 느낌 ㅋㅋㅋ

    고기 얘기 하시니까 고기 먹고 싶어요 ... 이 더위에 ....

  • 이윤정 2016.08.17 02:18
    저도 파김치 좋아하는데ㅎㅎ 파김치 냄새 오래가면 개이득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간장절임은 짭짤새콤달콤해서 먹고 나면 개운하고 냄새는 오래 안남는 것 같아요^^
    덥건 안덥건 고기는 진리 아닙니까ㅎㅎㅎ
  • 레드지아 2016.08.16 10:55

    어머! 쪽파로도 장아찌를 담글수 있는거군요~ 저 첨 알았어요 ^^ (윤정님 덕분에 아는게 많아지네요 ^^)

    고기랑 같이 먹음 완전 상큼하고 개운할거 같아요 ^^

     이 더운날 윤정님 너무 부지런하신거 아닌가요~? ㅎㅎ

  • 이윤정 2016.08.17 02:20
    저는 대충 썰어서 담았는데 절여서 그릇에 담기 전에 파강회처럼 하나씩 묶어서 저장하면 먹을 때 더 깔끔하고 좋아요^^
    요즘 음식하는 게 힘들어서 고기는 대충 굽거나 삶고 미리 담아 둔 장아찌나 김치 꺼내 먹는 게 더 편한거 있죠ㅎㅎㅎ
  • 만두장수 2019.09.25 23:09
    열흘정도 후부터 먹는다....그럼 냉장보관시 어느정도까지 괜츈할까요...갈차줍셔...굽신굽신^^;;
  • 이윤정 2019.09.26 02:47
    저는 만들어 둔 양이 적어서 2주 만에 먹어버렸거든요ㅎㅎㅎ
    아마 두어달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다음에 만들면 일부러 남겨서 언제까지 괜찮은지 확인해볼게요ㅎㅎ
  • 만두장수 2019.09.26 22:59
    아~ 한달이상은 가겠군요. 그것 알았으니 괜한 수고 끼쳐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2 김치, 장아찌, 무침 햇마늘로 마늘장아찌 2 file 이윤정 2017.05.22 37183
61 김치, 장아찌, 무침 한입 오이소박이 4 file 이윤정 2017.04.21 47754
60 김치, 장아찌, 무침 풋마늘장아찌 file 이윤정 2013.04.15 3383
59 김치, 장아찌, 무침 풋마늘 장아찌 2 file 이윤정 2015.03.29 21045
58 김치, 장아찌, 무침 풋마늘 장아찌 4 이윤정 2017.03.28 33525
57 김치, 장아찌, 무침 풋마늘 김치 2 file 이윤정 2017.04.14 28700
56 김치, 장아찌, 무침 파김치, 김치양념 4 file 이윤정 2015.11.28 9154
55 김치, 장아찌, 무침 파김치 6 file 이윤정 2016.10.15 7838
54 김치, 장아찌, 무침 탄산수 물김치 7 file 이윤정 2016.07.09 11038
53 김치, 장아찌, 무침 치킨무 만들기 2 file 이윤정 2015.08.29 10873
52 김치, 장아찌, 무침 치킨무 만들기 4 file 이윤정 2017.11.13 30191
51 김치, 장아찌, 무침 충무김밥, 석박지, 오징어무침, 오뎅무침 만들기 9 file 이윤정 2016.07.30 16765
50 김치, 장아찌, 무침 초간단 오이장아찌 2 file 이윤정 2022.04.30 3111
49 김치, 장아찌, 무침 채소무침 기본, 양배추무침 6 file 이윤정 2021.03.10 4076
» 김치, 장아찌, 무침 쪽파장아찌 9 file 이윤정 2016.08.14 13533
47 김치, 장아찌, 무침 짭짤이 토마토 장아찌 2 file 이윤정 2017.04.08 34250
46 김치, 장아찌, 무침 오이소박이 file 이윤정 2013.06.02 4071
45 김치, 장아찌, 무침 오이무침, 레시피, 만드는법 8 file 이윤정 2016.04.21 33457
44 김치, 장아찌, 무침 오이무침 4 file 이윤정 2015.04.09 9849
43 김치, 장아찌, 무침 여름막김치, 파프리카김치, 어린이김치 4 file 이윤정 2016.08.03 612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